걸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뉴진스 2위 블랙핑크 3위 엔믹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8월 10일부터 10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51,632,684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2023년 9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뉴진스, 블랙핑크, 엔믹스, 아이브, 르세라핌, 트와이스, 오마이걸, (여자)아이들, 에스파, 하이키, 스테이씨, ITZY, 소녀시대, 레드벨벳, 마마무, 에이핑크, 우주소녀, 프로미스나인, 걸스데이, 에이프릴, 드림캐쳐, 우아, 레이디스코드, 트리플에스, 시그니처, 이달의 소녀, 케플러, 클라씨 , 라붐, 에버글로우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뉴진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6,858,362개와 비교하면 15.9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90% 하락, 브랜드이슈 5.62% 하락, 브랜드소통 50.48% 상승, 브랜드확산 19.4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9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청량감있다, 매력있다, 귀엽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슈퍼샤이, OST, 빌보드'가 높게 나왔다. 뉴진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9.82%로 분석됐다. 뉴진스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7.45% 하락, 브랜드 이슈 13.58% 하락, 브랜드 소통 33.22% 상승, 브랜드 확산 22.96% 하락했다"라고 분석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분석에는 뉴진스, 블랙핑크, 엔믹스, 아이브, 르세라핌, 트와이스, 오마이걸, (여자)아이들, 에스파, 하이키, 스테이씨, ITZY, 소녀시대, 레드벨벳, 마마무, 에이핑크, 우주소녀, 프로미스나인, 걸스데이, 에이프릴, 드림캐쳐, 우아, 레이디스코드, 트리플에스, 시그니처, 이달의 소녀, 케플러, 클라씨 , 라붐, 에버글로우, EXID, 위클리, 로켓펀치, 아트비트, 빌리 , 위키미키, 시크릿넘버, 에프엑스, 브라운아이드걸스, 엘리스, 에이디야, 블링블링, 퍼플키스, 카밀라, 체리블렛, 네이처, 트위티, 미미로즈, 라임라잇, 아이칠린 을 분석했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8월 10일부터 10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51,632,684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2023년 9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뉴진스, 블랙핑크, 엔믹스, 아이브, 르세라핌, 트와이스, 오마이걸, (여자)아이들, 에스파, 하이키, 스테이씨, ITZY, 소녀시대, 레드벨벳, 마마무, 에이핑크, 우주소녀, 프로미스나인, 걸스데이, 에이프릴, 드림캐쳐, 우아, 레이디스코드, 트리플에스, 시그니처, 이달의 소녀, 케플러, 클라씨 , 라붐, 에버글로우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뉴진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6,858,362개와 비교하면 15.9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90% 하락, 브랜드이슈 5.62% 하락, 브랜드소통 50.48% 상승, 브랜드확산 19.4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9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청량감있다, 매력있다, 귀엽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슈퍼샤이, OST, 빌보드'가 높게 나왔다. 뉴진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9.82%로 분석됐다. 뉴진스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7.45% 하락, 브랜드 이슈 13.58% 하락, 브랜드 소통 33.22% 상승, 브랜드 확산 22.96% 하락했다"라고 분석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분석에는 뉴진스, 블랙핑크, 엔믹스, 아이브, 르세라핌, 트와이스, 오마이걸, (여자)아이들, 에스파, 하이키, 스테이씨, ITZY, 소녀시대, 레드벨벳, 마마무, 에이핑크, 우주소녀, 프로미스나인, 걸스데이, 에이프릴, 드림캐쳐, 우아, 레이디스코드, 트리플에스, 시그니처, 이달의 소녀, 케플러, 클라씨 , 라붐, 에버글로우, EXID, 위클리, 로켓펀치, 아트비트, 빌리 , 위키미키, 시크릿넘버, 에프엑스, 브라운아이드걸스, 엘리스, 에이디야, 블링블링, 퍼플키스, 카밀라, 체리블렛, 네이처, 트위티, 미미로즈, 라임라잇, 아이칠린 을 분석했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