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에서는 경상북도의 숨은 관광지를 알리고 관광지를 즐기는 방법을 공유하기 위해 ‘2022 경북여행 숏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5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이면 지역과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 부문은 ‘경상북도의 숨은 관광지 알리기’와 ‘경상북도 관광지 즐기기를 주제’로 60초 내외의 영상을 자유롭게 촬영, 제작하여 유튜브 쇼츠 또는 인스타그램 릴스에 해시태그와 함께 올린 후 지원서와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조회수와 좋아요 수를 비롯해 주제의 적합성, 창의성,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내부 심사를 거쳐 8월 12일 수상작을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으로 부문별 대상 300만원, 금상 150만원, 은상 50만원을 비롯해 상품권, 경상북도 관광 기념품, 기프티콘 등 총 286팀에게 상금과 상패, 경품을 증정한다.

더불어 경상북도에서 선보이는 특별한 수상혜택으로 대상, 금상, 은상 입상자에게는 추가 영상 제작에 따른 지원금을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한다.

수상작은 경상북도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의 사회관계망서비스에(SNS) 업로드하고 경상북도 관광 홍보자료에 활용할 예정이다.

경상북도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경상북도의 숨겨진 관광지 홍보로 활용되길 바라며, 새롭게 시도하는 숏폼 영상 공모전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텐아시아 뉴스룸 news@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