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혜진, "옷에 몸을 맞추며 살아…턱걸이 하나 못 하는 몸" [TEN★]

한혜진이 모델로서의 고충을 털어놨다.

한혜진은 18일 자신의 SNS를 통해 장문의 글을 적었다. 그는 “모델이 등이 넓어지면 드레스가 안 맞고, 종아리가 굵어지면 다리가 짧아보이죠. 팔이 두꺼워지면 살쪘냐는 오해도 받아요. 이런한 이유들로 저는 그 동안 이런 부위의 운동을 억지로 피했어요. 그야말로 촬영용 샘플사이즈에 몸을 맞추며 살았죠. (모델들의 촬영용 옷은 옷가게 처럼 사이즈 선택권이 없답니다.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의 극도로 마른 모델들의 몸에 맞춘 해외 컬렉션옷들이 샘플로 한국에 들어 오거든요..) 10년동안 이 문제로 트레이너쌤과 티격태격 해 왔으니.. 저도 참 부단히도 애를 썼네요”라고 전했다.

이어 “그러다 어느 순간 제 몸은 턱걸이 하나 해내지 못 하는 몸인 걸 알게됐어요. 광배에서 등으로 이어지는 근육, 튼튼한 팔과 어깨 그리고 단단한 코어까지.. 턱걸이 한 개를 위해서는 몸의 많은 근육들이 필요하더군요. 내 몸의 다양한 근육들이 협응해 만들어 내는 이 아름다운(?) 턱걸이.. 그래서 한 개. '턱걸이 딱 한 개'만 하는 것이 올 해 제 목표가 됐어요. 시작 한지 한 달밖에 되지 않았지만 과연 언제쯤 밴드의 도움 없이 턱걸이를 하게될지 기대가 됩니다. 내 몸이 오롯이 나의 힘으로 중력을 거스르는 그 순간을 고대하며..여러분의 올 해 목표는 뭔지 문득 궁금해지는군요”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공개된 영상에는 한혜진이 밴드의 도움을 받아 턱걸이를 하는 모습이 담겼다.

한편, 최근 한혜진은 달걀을 전자렌지에 돌렸다가 폭발하는 사고를 겪었다. 그는 입술 화상을 입고 병원 신세를 졌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