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1s
001s
서인국과 왕지원이 주인공으로 열연한 단편 웹드라마 ‘어떤 안녕’이 첫 방송부터 화제다.

지난 17일 드라마 전문 채널인 드라마 큐브와 네이버 TV캐스트,1theK(원더케이) 유투브채널, BTV 등 웹 사이트를 통해 처음 방영된 단편 웹 드라마 ‘어떤 안녕’은 티저 공개 이후 유투브 조회 수 7만 5천 건을 넘어서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또, 첫 방영에서 순간 최고시청률이 1.619%를 기록하며 케이블 채널에서는 매우 높은 수치인 1%를 넘어서 드라마에 대한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주 시청 층을 살펴보면 여자 20대에서 동시간대 4위, 남자20대에서는 3위를 차지(지상파 채널 제외)하며 20대 시청자들로부터 전폭적인 지지를 받았다. (닐슨 코리아)

‘어떤 안녕’의 1~2화를 접한 시청자들은 “독특하니 너무 재밌네요”, “서인국씨 너무 귀여워요~”, “느낌있는 드라마! 너무 짧아서 아쉽습니다.1~5화 연속방영 플리즈”, “3화도 엄청 기대되네요. 본방사수할게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어떤 안녕’이 속한 장르인 단편 웹드라마는 차세대 한류 콘텐츠로 각광 받고 있다. 지난해 최초 웹 드라마인 ‘러브인 메모리’를 시작으로 ‘무한동력’ ‘방과 후 복불복’ ‘러브 인 메모리’ ‘스무살’ 등 여러 편이 제작돼 인기를 얻었다. 올해에는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후유증’이 단편 웹 드라마로 첫 등장 소식을 알려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제작사 측은 “’어떤 안녕’이 관련 업계 전문가들로부터 다노출을 목적으로 하는 웹 드라마의 형태를 지향하는 동시에 감각적인 영상미와 음악이 어우러진 높은 완성도를 선보여 콘텐츠의 완성도와 질로 평가 받는 TV드라마의 새로운 장르적 지평을 열었다는 호평를 받고 있다”며 “‘어떤 안녕’과 같이 한층 진화된 드라마의 출현이 단편 웹드라마 시장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킬 것으로 전망한다”라고 전했다.

보컬그룹 멜로디데이가 부른 ‘어떤 안녕’ 주제곡은 오는 18일 밤 11시에 방송되는 3화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당신의 선택, ‘피겨여왕’ 김연아의 역대 최고 프로그램과 음악은?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뉴스스탠드 "MY뉴스" 설정 경품 이벤트]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달콤달콤 이현우, 해피 밸런타인데이! 2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