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동요엔터테인먼트
/ 사진제공 = 동요엔터테인먼트
그룹 DKZ(디케이지) 멤버 재찬이 글로벌 차트에 진입하며 성공적인 솔로 데뷔를 알렸다.

지난 6일 발매된 재찬의 미니 1집 'JCFACTORY'(제이씨팩토리)는 발매 직후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대만, 홍콩, 스페인, 말레이시아 1위를 포함 전 세계 6개 지역의 TOP10에 진입했다. 이 앨범은 또한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28위, 유러피안 앨범 차트 41위에 올랐다.

미니 1집 'JCFACTORY'는 재찬이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한 앨범이다. 자신이 하고 싶었던 모든 것들이 담겨있어 그 무엇도 대체할 수 없는, 재찬만의 감성을 가득 담았다. 타이틀곡 'Hello'(헬로)를 비롯해 'Oh Girl'(오 걸), '어쩜 (MAYB) (feat. Nathania)', 'Replay'(리플레이), '시간 (Time)'까지 총 5곡의 자작곡을 수록됐다.

타이틀곡 'Hello'는 플럭과 808 베이스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신스팝 장르로, 세련되면서도 밝은 분위기 속에 재찬의 새로운 모습이 돋보인다.

재찬의 노래를 들은 팬들은 "음악도 잘하는 천재찬", "듣기만 해도 위로가 되는 목소리다", "전곡 가사와 흐름이 좋다", "재찬 감성 너무 좋다", "담담한데 슬픈 묘한 감성의 곡들", "솔로 아티스트 재찬의 탄생이다" 등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한편, 재찬은 미니 1집 'JCFACTORY'를 발매한 가운데,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