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빅히트 뮤직 제공
사진=빅히트 뮤직 제공
방탄소년단 슈가의 솔로 앨범 'D-DAY'가 마침내 그 베일의 한 꺼풀을 벗는다.

슈가는 7일 오후 1시(한국시간) 어거스트 디(Agust D)로 발표하는 솔로 앨범 'D-DAY'의 선공개 곡 '사람 Pt.2 (feat. 아이유)'를 전 세계 동시 공개한다.

'D-DAY'는 앞서 슈가가 Agust D로 공개했던 믹스테이프 'Agust D'(2016년), 'D-2'(2020년)에 이은 Agust D 트릴로지(3부작 시리즈)의 피날레 격인 앨범이다. 슈가는 전곡의 작사, 작곡 및 프로듀싱을 맡아 이번 앨범에 Agust D의 감성과 자신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았다.

선공개되는 '사람 Pt.2 (feat. 아이유)'는 붐뱁 리듬을 중심으로 한 팝 R&B 장르로, 피처링에 가수 아이유가 참여해 청아한 음색으로 곡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끊임없이 반복되는 사람 사이의 관계와 그로 인한 감정들을 Agust D의 감성으로 풀어낸 곡이다.

'사람 Pt.2 (feat. 아이유)' 음원과 동시에 뮤직비디오도 공개된다. 곡의 전반적인 분위기에 맞게 뮤직비디오 역시 편안하고 차분한 분위기를 띠며, 음악 작업에 몰두한 슈가의 모습을 담고 있다.

슈가는 오는 21일 Agust D 트릴로지의 대미를 장식할 솔로 앨범 'D-DAY'의 전곡을 공개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