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생각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생각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TAN(티에이엔)의 신곡 ‘Fix YOU’가 순위 상승을 예열하고 있다.

지난 10일 TAN(창선·주안·재준·성혁·현엽·태훈·지성)의 1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 ‘ESSEGE’(에세지)가 발매된 가운데, 타이틀곡 ‘Fix YOU’를 향한 글로벌 반응이 심상치 않다.

오직 소다(공식 팬클럽 명)밖에 모르는 TAN의 이야기를 담은 ‘Fix YOU’는 발매 당일인 10일, 멜론 최신차트(1주) 진입에 성공하는가 하면, 공개 4일 만에 뮤직비디오 조회수 120만 회를 돌파하며 뜨거운 분위기를 끌어올리고 있다.

특히 ‘Fix YOU’ 뮤직비디오는 12일 기준 ‘팬들이 가장 많이 본 K팝 아티스트 MV’ 18위에 랭크, 전날보다 순위가 370등 급상승하는 등 TAN의 놀라운 인기를 입증하는 동시에 눈길을 끌고 있다.

다양한 K팝 정상 아티스트 사이에서 순위가 370등 오르며 이름을 나란히 하게 된 TAN에 글로벌 팬들은 “절대 실망시키지 않는 그룹”, “노래도 좋은데 뮤직비디오는 더 아름답다”, “어떤 장르에서도 수준급 음악을 보여준다” 등 응원으로 화답, TAN의 성공적인 컴백에 더욱 불을 지피고 있다.

이처럼 ‘4세대 짐승돌’ TAN이 감성을 더해 화려하게 돌아온 가운데, 이들은 앞서 신곡 ‘Fix YOU’ 공개에 이어 국내 첫 팬미팅 ‘TSS’로 4세대 원톱 팬사랑꾼의 면모 또한 드러낸 바, 한층 깊어진 사랑과 음악, 퍼포먼스로 글로벌 입덕을 유발했다.

7인 청춘의 감성적인 시도가 통했다는 걸 ‘Fix YOU’를 통해 보여주고 있는 TAN이 앞으로 음악방송 무대에서 또 어떤 매력으로 눈과 귀를 즐겁게 만들지 궁금해지는 한편, TAN은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