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 챌린지 원조 등판…'새삥' 댄스 챌린지
가수 지코(ZICO)가 최근 화제인 ‘새삥 (Prod. ZICO) (Feat. 호미들)’ 댄스 챌린지에 도전했다.

지코는 지난 14일 자신의 SNS 계정에 ‘새삥 (Prod. ZICO) (Feat. 호미들)’ 댄스 챌린지 영상을 공개했다. 지코가 프로듀싱한 음원 ‘새삥 (Prod. ZICO) (Feat. 호미들)’은 Mnet ‘스트릿 맨 파이터’의 미션곡.

해당 프로그램에 출연 중인 댄서 바타가 이 곡에 맞춰 안무를 선보였고, 이후 SNS를 통해 댄스 챌린지 열풍이 일었다. 앞서 세븐틴 호시, 강다니엘, 최예나 등 많은 이들이 ‘새삥 (Prod. ZICO) (Feat. 호미들)’ 댄스 챌린지에 도전했고 이번 지코의 참여로 열기는 더 높아졌다.

지코는 ‘새삥 (Prod. ZICO) (Feat. 호미들)’의 강렬한 비트에 몸을 맡긴 채 특유의 익살스러운 표정을 가미해 센스 넘치는 댄스 챌린지를 선보였다. 특히 지코의 이번 댄스 챌린지에는 ‘새삥 (Prod. ZICO) (Feat. 호미들)’의 음원 차트 성적 상승세에 대한 감사의 마음이 담겼다.

지코가 가창은 물론 제작에 참여한 ‘새삥 (Prod. ZICO) (Feat. 호미들)’은 지난 6일 발매 후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이 곡은 발매일인 6일 멜론 일간차트 83위로 진입한 후 12일 10위, 14일에는 6위에 이름을 올리며 꾸준한 상승세를 보였다. 또한 6일 벅스, 지니 일간차트에서 각각 20위, 36위로 입성 후 14일에는 3위, 6위를 차지하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