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인·최측근 작가, 포승줄 묶여 유치장 대기 "마약, 후회하고 있다" [TEN이슈]
마약 상습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본명 엄홍식·37)과 그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작가 최 모씨(32)가 포승줄에 묶인 채 마포경찰서 유치장에서 대기 중이다.

유아인은 24일 오전 10시 30분께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 출석, 11시부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심사)을 받았다. 유아인은 검정색 수트에 넥타이를 하고 단정한 차림으로 포토라인에 섰다. 다만, 최근 마음 고생을 대변하듯 머리 곳곳에 듬성듬성 흰머리가 포착돼 눈길을 끌었다.

유아인은 '혐의를 인정하느냐', '코카인도 투약했나', '공범을 도피시키려던 게 사실이냐'는 취재진 질문에 "혐의에 대한 상당 부분은 인정한다"면서도 "공범을 도피시키는 그런 일은 전혀 시도하지도 않았다"고 짧게 답한 뒤 법정으로 향했다.

유아인이 취재진 앞에서 혐의에 대한 인정을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유아인은 경찰과 검찰이 혐의 부인을 근거로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과 관련, 뒤늦게 사태의 흐름을 읽은 듯 혐의를 인정하고 반성하는 모습을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구속만은 피하려는 의도가 내포됐다는 게 법조계 해석이다.

유아인의 최측근이자, 공범으로 알려진 최 씨는 이후 30분 뒤 출석해 심문을 받았다.
유아인·최측근 작가, 포승줄 묶여 유치장 대기 "마약, 후회하고 있다" [TEN이슈]
유아인은 이후 오후 12시 40분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마친 뒤 법원을 빠져나왔다. 유아인은 '마약을 후회하지 않느냐'는 질문에 "후회하고 있습니다"라고 답했다. 유아인은 포승줄에 묶인 채 호송 차량에 탑승했다. 유아인과 최 씨는 각각 마포경찰서 유치장에서 법원의 심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대기하게 된다.

앞서, 경찰은 유아인이 총 5종의 마약류를 투약한 것으로 보고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과 검찰은 유아인이 혐의를 부인하고 있고, 증거 인멸의 우려가 있다는 판단에 구속 조사가 필요하다고 봤다.

경찰은 지난 2월 국립과학수사연구원으로부터 유아인의 모발·소변에서 대마·프로포폴·코카인·케타민 등 4종의 마약류 성분이 검출됐다는 감정 결과를 넘겨받았고, 이후 유아인의 의료기록에서 향정신성의약품인 졸피뎀을 의료 이외 목적으로 처방받은 정황을 포착해 수사해 왔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