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킬링 로맨스' 조나단 나 역 이선균 인터뷰
이선균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이선균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배우 이선균이 개봉 경쟁작 '리바운드'를 연출한 장항준 감독에 대해 언급했다.

이선균은 1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개봉을 앞둔 영화 '킬링 로맨스'(감독 이원석)에 관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킬링 로맨스'는 섬나라 재벌 조나단(이선균 역)과 운명적 사랑에 빠져 돌연 은퇴를 선언한 톱스타 여래(이하늬 역)가 팬클럽 3기 출신 사수생 범우(공명 역)를 만나 기상천외한 컴백 작전을 모의하게 되는 이야기다.

극 중 이선균은 조나단 나를 연기한다. 조나단 나는 광기와 집착의 아이콘으로 콸라섬에서 여래와의 운명적인 만남으로 사랑에 빠진다.
/사진=MBC '전지적 참견 시점' 방송 화면 캡처
/사진=MBC '전지적 참견 시점' 방송 화면 캡처
이선균은 '킬링 로맨스'를 통해 데뷔 이래 가장 파격적인 연기를 선보인다. 그는 자기애로 똘똘 뭉친 광기와 집착의 아이콘 조나단 나(JOHN NA)로 변신, 헤어스타일부터 가짜 콧수염, 화려한 패턴의 트레이닝복을 소화했다.

이날 이선균은 "우리 팀에 하이텐션이 많다. 이원석 감독님부터 하이텐션이었다. 하늬는 큰 배우가 되겠다고 생각했는데 내 예상보다 훨씬 더 잘하더라. 하늬가 현장 분위기를 잘 잡아줬다. 모든 스태프, 연기뿐만 아니라 하이텐션의 태도가 아니라 좋은 에너지로 중심을 잡아줬다"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킬링 로맨스'에는 타조가 등장한다. 이와 관련해 이선균은 "우리 영화가 만화 같고 동화 같다. 그게 우리 영화의 묘미인 것 같다. 대본에서 원래 동물들이 많이 나왔다. 얼마 전에 얼룩말이 탈출해 도시에 나타나지 않았나. 이미 우리 영화의 소재라고 생각했다. '마케팅팀이 뿌렸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감독님, 하늬, (공)명이와 함께 있는 단체방에서도 이 이야기를 아직도 한다. 정말 재밌더라"라며 웃었다.

최근 이선균은 예능 '전지적 참견 시점'과 현재 방영 중인 '아주 사적인 동남아'에서 장항준 감독에 대해 언급했다.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장항준 감독은 개봉 시기를 두고 "4월 장항준? 들어가!"라고 했을 거다"라고 말했다. 이를 들은 이선균은 "박서준, 아이유의 '드림'도 들어온다더라. 4월 라인업 보고 '장항준, 이선균?' 들어가야지"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장항준은 "껌이지 껌"이라며 너스레를 떨어 화제가 됐다.
이선균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이선균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이선균은 "웃긴 게 (김)남희랑 (김)도현이가 오해하더라. 그 당시에는 '리바운드' 개봉이 결정이 된 상태였다. 그래서 '리바운드'를 위해 농구 이야기를 많이 했다. '아주 사적인 동남아' 역시 제가 (장항준에게) 부탁해서 같이 간 거다. 그러면 좋지 않을까 했다. 또 '아주 사적인 동남아' 캄보디아 편을 찍고 태국 편도 찍었다. 캄보디아에서 5일, 태국에서 10일 정도 있었다. 태국 촬영 중에 '킬링 로맨스' 개봉 날짜가 잡혔다는 소식을 들었다. 원래는 '리바운드' 이야기를 해주려고 했는데 갑자기 라이벌이 됐지만, 즐거웠다"라며 웃었다.

장항준 감독이 연출한 '리바운드'를 본 이선균은 "어제 아들들을 데리고 극장에 가서 봤다. '리바운드' 시사회 때 스케줄이 있어서 뒤풀이만 갔었다. 거기도 뒤풀이 현장에서 재밌었다고 하더라. 아이들과 '리바운드'를 재밌게 봤다. 정말 웃겼다. 오랜만에 형의 영화가 나오기도 했다. 형이 '네가 앞길을 막는다'고 하더라. 한국 영화계가 현재 침체기라 상생하자고 서로 응원하고 도와줬다"라고 말했다.

이선균은 "아이들은 '킬링 로맨스'를 못 봤다. 같이 시사회에 오려고 했다가 몸이 안 좋아서 못 왔다"라고 했다. 아내인 전혜진 씨의 반응에 대해서는 "조그만 화면으로 봤다. 그때는 음악이나 CG 등이 다 안 들어간 거였다. 집에서 볼 때는 아이들도 왔다 갔다 하니까 영화에 집중을 못 했을 거다. 극장에서 보니까 재밌게 봤다고 하더라. 많이 즐거웠다고 했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선균이 출연한 '킬링 로맨스'는 오는 14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