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김희원 인터뷰
배우 김희원 /사진 = 넷플릭스 제공
배우 김희원 /사진 = 넷플릭스 제공
배우 김희원(52)이 배우 임시완과 천우희의 연기 텐션에 대해 전했다.

22일 서울 종로구 소격동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감독 김태준)의 김희원 인터뷰가 진행됐다.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는 평범한 회사원이 자신의 모든 개인 정보가 담긴 스마트폰을 분실한 뒤 일상 전체를 위협받기 시작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스릴러다. 김희원은 스마트폰을 잃어버린 평범한 직장인 나미(천우희 역)와 나미의 스마트폰을 주운 연쇄살인마 준영(임시완 분)을 쫓는 형사 지만 역을 연기했다.

김희원은 직접 영화 합류를 추천하고 대본도 전달했을 정도로 이번 작품에서 임시완에 거는 기대가 컸다. 그는 임시완과 tvN 드라마 '미생'을 통해 처음 만났던 것을 떠올리며 "가수하다가 처음으로 배우를 했던 거라 조금 쫄려 있더라. 그 때는 감독님이 엄청 디렉팅도 많이 했었다. 저는 조금 편하게 연기했으면 했다"고 말했다.

김희원은 임시완과 '미생' 이후에도 영화 '불한당' 등에서도 함께 했다. "(임)시완이랑 연기해 왔는데, 예전과 지금이 확 달라요. 연기 관련해서 물어보는 거 자체가 달라요. '미생' 때와 '불한당' 때 질문이 달랐죠. 과정이 있어요. '이 친구가 점점 발전하는구나' 생각했어요."
배우 김희원 /사진 = 넷플릭스 제공
배우 김희원 /사진 = 넷플릭스 제공
임시완의 남다른 붙임성에 대해서도 칭찬했다. 김희원은 "시완이가 되게 붙임성도 좋고, 하여튼 계속 연락이 온다. 작품을 같이 했어도 이후에 연락하고 지내는 게 쉬운 게 아니다. 다음 작품에서 다시 만나면 몰라도 계속 연락하는 게 쉽지 않은데, 끊임 없이 연락을 많이 하더라"고 미소 지었다.

현장 분위기에 대해선 "(천)우희도 시완이도 예민할 정도로 열심히 한다"며 "연기할 때는 사실 말도 잘 안 건다. 자기 연기할 때, 화를 내야 하거나 예민한 연기할 때는 말 잘 안 건다"고 설명했다.

이번 작품을 통해 입봉한 김태준 감독에 대해선 "아마 그렇게 두꺼운 콘티북은 못 봤을 거다. 엄청 많다. 다 찍을 수가 없다고 생각했는데, 진짜 많이 찍더라"며 "믿음이 간다 결과가 좋든 안 좋든 자기 일을 성실하게 하니까 죽이 되든 밥이 되든 믿고 따라가는 거다. 망하건 흥하건 선장이지 않느냐"고 전했다.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는 2월 17일 넷플릭스 공개됐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