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젠틀맨' 지현수 역 주지훈 인터뷰
주지훈 /사진제공=콘텐츠웨이브(주)
주지훈 /사진제공=콘텐츠웨이브(주)
배우 주지훈이 박성웅을 설득하는 과정에 대해 이야기했다.

주지훈은 2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개봉을 앞둔 영화 '젠틀맨'(감독 김경원)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젠틀맨'은 성공률 100% 흥신소 사장 지현수(주지훈 역)가 실종된 의뢰인을 찾기 위해 검사 행세를 하며 불법, 합법 따지지 않고 나쁜 놈들을 쫓는 범죄 오락 영화.

극 중 주지훈은 지현수 역을 맡는다. 지현수는 의뢰받은 사건은 100% 처리하는 흥신소 사장이자 검사로 위장하는 인물.
/사진=영화 '젠틀맨' 주지훈 스틸
/사진=영화 '젠틀맨' 주지훈 스틸
앞서 박성웅은 언론배급시사회 당시 "'얘 왜 이렇게 연기를 대충 하지?'라고 느껴졌다. 영화를 처음 봤는데, 그게 다 이유가 있구나 싶더라. 지훈이는 계획이 다 있다고 느꼈다. 큰 배우라는 걸 느꼈다"고 말했다.

이날 주지훈은 "그게 메인에 다 걸렸더라. 김경원 감독님은 제가 아는 글 잘 쓰는 분 중의 한 명이다. 분석할 필요가 없었다. 흐름이 잘 나와 있었고, 무드가 잘 표현돼 있었다. 성웅이 형은 대본을 안 본 게 아니냐?"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주지훈은 "영화 같은 경우에는 드라마 보다 시간이 더 있다. 그러다 보니 배우들도 다 알아서 밥 한 끼라도 하려고 모인다. 서로의 취향을 알아가려고 노력한다"고 했다.

사실 박성웅은 '젠틀맨'을 거절했지만, 주지훈의 설득으로 선택했다고 했다. 이와 관련해 주지훈은 "감독님이 저를 생각하고 대본을 썼다고 하셨는데 누가 봐도 성웅이 형을 놓고 쓰지 않았나. 자연스럽게 대사를 하는 박성웅이 눈앞에 보이더라. 개인적으로 이걸 '성웅이 형 말고 누가 소화할 것인지?'라는 생각이 들더라. 등장만으로 '나쁘다', '악역이다'가 아니라 등장만으로도 (박성웅이) 관객을 긴장시킬 수 있는 배우라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주지훈 /사진제공=콘텐츠웨이브(주)
주지훈 /사진제공=콘텐츠웨이브(주)
주지훈은 "설득하려고 전화한 건 아니다. (김)남길이 형이랑 성웅이 형이랑 저랑 셋의 단체 채팅방이 있다. 거기서 (특별출연한) '헌트' 촬영장에 혼자 가면 심심하니까 같이 가고 싶어서 연락을 했다. 가는 방법은 매니저랑 차를 타고 가느냐, 기차를 타고 가느냐 등이 있지 않나. 그런데 남길 형이 스케줄로 따로 간다고 했다"고 했다.

또한 "갑자기 성웅이 형이 '네가 이야기했다면서?'라며 영화 이야기를 꺼내더라. 그래서 제가 '시원하게 거절하셨더라고요'라고 했더니 '전화하지 그랬어'라고 하더라. 부담 주기 싫어서 문자 메시지를 쓰고 있는데, 성격 급해서 전화가 왔다"며 "'너 왜 전화 안 했냐?'고 하더라. '바쁜데 부담스럽지 않나'라고 했다"고 말했다.

주지훈은 "사실 저도 무리한 부탁도 많이 받아봤다. 모두가 같은 마음일 거다. 무리한 부탁 받으면 나는 잘못이 없어도 미안해진다. 그런 감정을 주위 사람에게 전달하고 싶지 않아서 이야기했다. 성웅이 형이 '네가 그렇게까지 하면 대본 다시 볼게'라고 하시더라. 더 달려들면 뒷걸음칠 거 같았다. 두 시간 뒤에 한다고 하더라"고 전했다.

한편 '젠틀맨'은 오는 28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