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강정' 안재홍./사진제공=넷플릭스
'닭강정' 안재홍./사진제공=넷플릭스
배우 안재홍이 독특한 캐릭터들을 연기하는 것에 부담감은 없다고 밝혔다.

안재홍이 20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텐아시아와 만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닭강정'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지난 15일 공개된 '닭강정'은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가 닭강정으로 변한 딸 민아(김유정 분)를 되돌리기 위한 아빠 선만(류승룡 분)과 그녀를 짝사랑하는 백중(안재홍 분)의 신계(鷄)념 코믹 미스터리 추적극.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천만 영화 '극한직업', 드라마 '멜로가 체질'을 연출한 이병헌 감독이 각색해 메가폰을 잡았다. 안재홍은 극중 민아를 짝사랑하는 인턴사원 고백중 역을 맡았다.

안재홍은 '마스크걸' 주오남에 이어 '닭강정' 고백중까지 '만찢남'이라는 수식어를 얻은 것에 대해 "배우로서 가장 기쁘고 행복한 반응이라고 생각한다. 저는 원작이 있는 작품을 대할 때 싱크로율에 대한 마음을 가지는 편은 아니다. 꼭 일체성을 확보하는 게 필요하다는 주의는 아니다"라며 "그렇지만 '닭강정' 같이 새롭고 독보적인 작품은 만화적이기 때문에 일체성을 높이는 게 시청자들이 이입하는데 생생함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았다. '마스크걸' 인터뷰 때 말씀드렸던, 이 다음에 공개되는 작품은 싱크로율에 100에 가깝다고 한 게 바로 '닭강정'이다"라고 말했다.

'마스크걸', 'LTNS', '닭강정' 등 연이어 은퇴설을 부른 독특한 캐릭터를 연기하는 것에 대한 부담은 없을까. 안재홍은 "개인적으로는 하나하나의 인물과 세계로 생각했다. 주오남 캐릭터가 강렬한 지점이 있었지만, 그 다음 캐릭터나 작품을 연기하는데 있어서 굳이 피해간다거나 다르게 가고 싶다고는 생각하지 않았다. 파격적이거나 독특한 캐릭터들을 공개하는데 있어서 부담은 없다. 은퇴설은 제가 연기한 캐릭터에 몰입해줬다는 가장 큰 칭찬인 것 같아 감사하다. 그렇지만 오래오래 연기하고 싶다"고 밝혔다.

안재홍은 캐릭터를 만드는 데 있어 화법을 가장 먼저 생각한다고. 그는 'LTNS' 사무엘과 '닭강정' 고백중은 정반대의 화법이었다며 "'LTNS'에서 캐릭터를 보여주는 방식은 켜켜히 쌓여가는 거였다. 극이 진행될수록 캐릭터의 이면을 보여주고 입체성을 가지게 된다는 마음으로 임했다. 의도적으로 캐릭터가 기대에 반하는 행동을 하면서 긴장감을 불러일으키는 방식으로 구성해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닭강정'은 반대의 방식으로 표현하려고 했다. 등장과 동시에 캐리커쳐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독특하고 이상하고 그렇지만 끌리게 되는, 이상하게 보게 되는 모습을 단번에 보여주고 달려가야 하는 캐릭터라고 생각하 연기했다"고 말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