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 DB
텐아시아 DB
'시청률 퀸' 김하늘, '쓰레기통' 장승조, '예쁜 쓰레기' 연우진이 KBS 구원투수로 나선다.

18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 더 세인트에서 KBS 새 월화드라마 '멱살 한번 잡힙십다'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자리에는 이호 감독, 김하늘, 연우진, 장승조가 참석했다.

KBS 2TV 새 월화 드라마 '멱살 한번 잡힙시다'는 나쁜 놈들 멱살 잡는 기자 서정원(김하늘 분)과 나쁜 놈들 수갑 채우는 강력팀 형사 김태헌(연우진 분)이 연이어 터진 살인사건을 함께 추적하며 거대한 소용돌이에 빠지는 멜로 추적 스릴러다.
텐아시아 DB
텐아시아 DB
이날 이호 감독은 "대본을 읽었을 때 매회 반전, 재미 이런 것들이 많았다. 흡입력 있는 부분들 때문에 재밌게 빨리 읽었다. 사건들 안에서 캐릭터들이 여러 변화를 겪고, 시청자 분들이 좋아하실 거 같아서 선택하게 됐다"고 연출 계기를 전했다.

이어 "현장 분위기가 좋고, 서로의 캐릭터를 잘 만들어가고 있다. 김하늘, 연우진, 장승조 씨 모두 기존의 캐릭터에서 변화된 캐릭터를 맡은 거라 고민이 많으셨을 텐데 현장에서 장면에 대해 이야기 나누면서 좋은 작품을 만들어갔다. 기대해주셔도 좋을 것"이라고 했다.
텐아시아 DB
텐아시아 DB
극중 김하늘은 '멱살 한번 잡힙시다'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프로 멱살러' 기자 서정원 역을 맡았다. 연우진은 나쁜 놈들 수갑 채우는 강력반 형사 김태헌 역을, 장승조는 재벌2세 소설가이자 서정원의 남편인 설우재 역으로 활약한다.

또한 이번 작품은 김하늘이 8년 만에 KBS에 돌아온다는 점에서도 눈길을 끈다. 이에 대해 김하늘은 "'공항가는 길'을 KBS와 함께했다. 그 때의 기억이 너무 좋았다.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셔서 이번 작품도 그런 기운과 함께 많이 사랑받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선택하게 됐다"고 밝혔다.
텐아시아 DB
텐아시아 DB
연우진은 "내 캐릭터를 동물에 비유하자면 독수리나 매다, 그만큼 예민하고 섬세해서 그런 부분을 잡으려고 했다"라며 "비유하자면 나쁜 놈들 청산하고 정화하는 믿음직스러운 쓰레기통"이라고 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그러면서 "원작은 참고하지 않았다"라며 "대본이 건조해서 연기로 채울 수 있는 여지가 커 나만의 색을 입히려고 했다"라고 덧붙였다.
텐아시아 DB
텐아시아 DB
장승조는 “나는 너무 궁금해서 원작을 중간정도 읽었다. 원작을 읽으면서 설우재와 결이 다르다. 이야기 구조도 다르고, 거기서 얻을 수 있는 정보는 서정원의 사회적 위치, 입지가 연상되는데 이 여자를 어떻게 품을 수 있을지, 이 사람을 어느정도로 떠받들고 살아야하나 그런 기준점을 잡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나는 ‘멱살 한번 잡힙시다’를 통해 ‘예쁜 쓰레기’라는 수식어를 얻고 싶다. 예쁜 쓰레기가 되고 싶다. 다양한 모습을 찍어왔고, 그 안에서 개연성이 있고, 정원이를 설득해야하는데 아마 시청자분들도 설득당하시지 않을까 싶다. 예쁜 쓰레기 많이 사랑해주십시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텐아시아 DB
텐아시아 DB
또 공교롭게도 '멱살 한번 잡힙시다'를 비롯해 MBC '원더풀 월드', 쿠팡플레이·JTBC '하이드' 등 여성 캐릭터가 이끄는 스릴러극 들이 비슷한 시기 방송된다. 이에 김하늘과 김남주('원더풀 월드'), 이보영('하이드') 등 시청률 퀸들의 경쟁이 예고된 상황이다.

김하늘은 "비슷한 느낌이 있다고는 하시지만, 색이 다르고 요일도 다르고 채널도 다르니까 '원더풀 월드'도 많이 사랑해 주시고 우리 드라마도 사랑해 주셔서 다 두 자릿수 가서 드라마들이 시청률도 좋아지고 풍요로워지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라고 밝혔다.
텐아시아 DB
텐아시아 DB
텐아시아 DB
텐아시아 DB
이어 이호 PD 역시 '원더풀 월드'와 비슷한 지점에 대해 "촬영이 한창이라 찾아보지는 못했고, 직업적으로 비슷한 지점은 있다고 느꼈다"라면서도 "우린, 살인사건의 범인을 찾아야 하는 수사적인 부분도 있는 게 다르지 않을까 싶다. 비슷한 얘기가 나올 수도 있는데 다른 색일 것 같다. 우리만의 색을 잘 드러내서 좋은 작품을 만들었으니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설명했다.

'멱살 한번 잡힙십다'는 18일 밤 10시 10분에 처음 방송된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