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고은, 전도연./사진=텐아시아DB
김고은, 전도연./사진=텐아시아DB
드라마 ‘자백의 대가’ 캐스팅이 여전히 오리무중에 빠졌다.

17일 김고은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 측은 "'자백의 대가'를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자백의 대가'는 살인사건을 둘러싼 두 여성의 핏빛 연대기를 담는 내용의 작품. 앞서 송혜교 한소희가 검토 중이었으나 캐스팅이 최종 불발된 바 있다. 당시 연출을 맡기로 했던 심나연 감독도 참여하지 않기로 했다.

한 방송관계자는 당시 송혜교와 한소희, 심나연 감독이 ‘자백의 대가’를 떠난 배경에는 대본 방향성에 대한 이견이 존재했다고 귀띔했다. 세 사람은 ‘자백의 대가’의 전체적인 대본이 3년 전에 쓰인 만큼 시대의 흐름에 따른 수정이 불가피하다고 생각했지만, 제작사는 대본 수정에 대한 이견을 조율할 의지가 약했다는 것.
김고은·전도연은 선택할까…송혜교·한소희 떠난 '자백의 대가', 캐스팅 오리무중 [TEN초점]
이후 전도연이 송혜교에게 들어왔던 여주인공 안윤수 역을 제안 받고 해당 작품을 검토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전도연의 상대역인 모은 역할에는 김지원이 출연을 제안받고 막판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나 최종 불발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런 가운데 김고은이 이름을 올렸다. 현재 공식적인 입장인 전도연, 김고은 모두 검토중인 상황. 이 역시 확정된 것은 아니다. 두 사람의 만남이 성사된다면 영화 '협녀, 칼의 기억' 이후 다시 재회를 하게 된다. 그러나 ‘자백의 대가’가 연달아 캐스팅 최종 불발이 일어난 만큼 단정할 수는 없다.

한편, ‘자백의 대가’ 속 안윤수는 미술교사로, 소소한 행복을 꿈꾸다 예기치 못한 살인사건에 휘말리며 삶이 송두리째 바뀌는 인물이다. 모은은 정체를 알 수 없는 신비로운 여자 캐릭터다. 연출은 tvN '굿 와이프', '사랑의 불시착', OCN '라이프 온 마스', 넷플릭스 '이두나!' 등을 연출한 이정효 감독이 맡는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