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안테나
사진제공=안테나
가수 규현이 안테나에서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는 진솔한 소회를 밝혔다.

소속사 안테나는 오늘(4일)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규현의 EP 'Restart' 발매 기념 인터뷰 필름을 게재했다. 에세이 형태의 영상에서 규현은 차분한 목소리로 자신의 내밀한 이야기를 전한다. 가수의 꿈을 꾸게 된 계기를 비롯해 신보를 통해 또 다른 시작에 나서는 소감 등을 전했다.

규현은 음악을 시작하게 된 이유에 대해 "밴드부 보컬이었던 중학생 때, 학교 축제 무대에 올랐는데 저한테 집중하던 사람들의 표정이 생각난다"면서 "그 순간 '이게 참 행복한 거구나'라는 생각했다"라고 밝혔다.

오는 9일 발매되는 'Restart'는 규현이 안테나 합류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앨범이다. 규현은 "다시 시작한다는 게 물론 두렵지만, 지나고 보면 알게 된다. 잘했든 못했든 그게 조금 더 나아진 '나'라는 걸"이라고 의연하게 말한 뒤, "그래도 많은 박수는 받고 싶다"라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Restart'는 규현이 전작 이후 약 2년 만에 선보이는 솔로 앨범이다. 규현은 자신의 전매특허인 발라드는 물론 청량한 팝 록을 아우르는 장르적 도전을 통해 한계 없는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보에는 유희열, 서동환 등 소속사 작가진의 지원사격에 더해 슈퍼주니어 이특이 쇼케이스 MC를, 려욱과 예성이 수록곡 피처링에 힘을 보탰다.

규현은 오는 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EP 'Restart'를 발매한다. 같은 날 오후 8시에는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컴백 기념 팬 쇼케이스를 개최, 안테나에서의 뜻깊은 첫걸음을 팬들과 함께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