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 기자 간담회
12월 20일 개봉.
배우 백윤식. /사진=조준원 기자
배우 백윤식. /사진=조준원 기자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의 배우 백윤식은 시마즈 역에 중점을 둔 부분을 언급했다.

12일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 관련 기자 간담회가 진행됐다. 행사에는 감독 김한민, 배우 김윤석, 백윤식, 정재영, 허준호, 김성규, 이규형, 이무생, 최덕문, 안보현, 박명훈, 박훈, 문정희가 참석했다.

'노량: 죽음의 바다'는 임진왜란 발발 후 7년, 조선에서 퇴각하려는 왜군을 완벽하게 섬멸하기 위한 이순신 장군의 최후의 전투를 그린 전쟁 액션 대작. 배우 백윤식은 악명 높은 살마군을 이끄는 왜군 최고 지휘관 시마즈 역을 맡았다.

일본어를 능숙하게 구현해야 하는 만큼, 얼마나 준비 과정을 거쳤는지를 묻자 백윤식은 "시나리오를 봤을 때는 그냥 분량이 얼마 안 되는 것 같더라. 제작팀에서 외국어 선생님을 정해서 공부했다. 보통 분량이 아니구나 생각했다. 표현을 잘하기 위해서 열심히 했다. 현장에서는 모리아츠 역을 맡은 박명훈 후배와 외국어지만 감정선을 전하고 소통해야 하니 열심히 공부했다. 좀 열심히 해봤다(웃음)"라고 설명했다.

시마즈 역을 어떤 인물로 해석하고 준비했느냐고 묻자 "작품에 임할 때마다 캐릭터 형성을 한다. 역사적인 흐름으로 볼 때, 대한민국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는 역할을 하긴 한다. 공부하느라고 실제 역사적인 부분도 알아본다. 김 감독님한테도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정석으로 풀어나가는 정공법으로 연기한다. 잘 독해를 하다 보면 저절로 형성된다"라고 이야기했다.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는 12월 20일 개봉한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