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하룡 "사랑은 바람과 과도 같은 것"…독보적 인생관 '웃음 저격' ('우당탕탕 패밀리')
'우당탕탕 패밀리'의 이도겸이 남상지가 도둑고양이임을 알았다.

어제(2일) 저녁 8시 30분 방송된 KBS 1TV 일일드라마 ‘우당탕탕 패밀리’(연출 김성근 / 극본 문영훈 / 제작 몬스터유니온, 아센디오) 8회에서는 유은성(남상지 분)이 한시헌(채서경 분)을 향한 반격을 시작했다.

이날 방송에서 유은성은 강선주(임나영 분)와 강선우 두 남매가 커뮤니티에 올린 폭로 글에 힘입어 시헌이 폭행 고소를 취하해 줄 것을 기대했다. 마침내 울먹거리며 전화를 건 시헌과 만난 은성은 “왜 잠자는 사자의 코털을 건드려”라며 주먹을 불끈 쥐고는 그를 호되게 위협했다.

이후 시헌과 헤어진 은성은 4년 동안 저런 놈이랑 사귀었다며 허탈해했다. 선우는 이런 은성을 그저 선주의 친구라고 생각했고, 애프터서비스 차원으로 신하영(이효나 분)에게 얻은 영화표까지 보내주는 등 둘은 보이지 않는 인연을 이어갔다.

이런 가운데 하영은 선우의 영화 티켓 요구에 데이트만 하면 자신에게 넘어올 거라며 야심 찬 계획을 세웠다. 또한 그녀는 선우가 동생에게 줄 티켓을 선뜻 “누구라도 안 가면 버리게 될 표였어요”라고 말하는 등 그의 환심을 사려 노력했다.

떠나보낸 아이들을 찾는 심정애(최수린 분)의 모습도 그려졌다. 심정숙(안연홍 분)이 남편 강기석(이대연 분)에게 말 안 했냐는 질문에 정애는 원래 결혼 조건이 애들을 찾아주는 것이었다고 말하기도.

한편 신달용(임하룡 분)은 눈치 백 단 증손주 신가람(정민준 분)에게 이혼하기로 한 결정을 들켰고, 가족들이 자신을 만류하자 “사랑은 바람과 같은 거다. 어제 불었다고 오늘도 부는 건 아니야”라며 명언을 날리는 등 독보적인 그의 인생관이 웃음 포인트를 저격했다.

방송 말미, 극장에 도착한 은성이 통화로 ‘거리의 여자들’ 대사를 말하던 중 선우가 토끼 휴대폰 케이스를 포착하곤 도둑고양이가 그녀임을 깨달았다. 곧바로 은성을 잡고 “잡았다! 도둑고양이”라는 말과 함께 회심의 미소를 짓는 엔딩이 그려진 가운데 서로의 정체를 알게 된 이들이 앞으로 어떤 이야기를 그려나갈지 관심이 모아진다.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시헌이 깨갱하는거 보니까 내가 다 통쾌하다”, “선우가 은성이 동생 친구인거 언제 알지?”, “안연홍 푼수 연기 잘하네요”, “오늘 사이다 대박, 근데 은성이 안쓰럽다”, “선우가 도둑고양이 누군지 알았네! 내일 방송 재밌겠다” 등 다채로운 반응을 보였다.

매회 예측 불가, 좌충우돌 스토리로 몰입감을 더하고 있는 KBS 1TV 일일드라마 ‘우당탕탕 패밀리’ 9회는 3일(오늘)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되며 KBS Drama, KBS Story, Wavve(웨이브), KBS+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