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 CHOSUN 제공
사진=TV CHOSUN 제공

배우 이엘이 오늘(1일) 방송되는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출격해 먹방을 펼친다.


'음식에 진심'이라는 이엘은 "어릴 때부터 숟가락을 들고 목 빠지게 기다렸던 요리가 있는데 '홍어찜'이다"라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그녀의 먹방 DNA를 처음 일깨운 건 경상도 출신 부모님의 입맛이라고도 덧붙였다. 이엘의 재료 식별 능력과 날카로운 혀의 감각에 식객은 깜짝 놀랐다.


어느덧 데뷔 15년 차 배우지만 이엘은 무명 시절만 10년이었다고 고백한다. 서구적인 외모와 중저음의 목소리 때문에 오랜 시간 빛을 보지던 그녀는 오디션을 보러 간 자리에서 감독님에게 "널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겠다"는 뼈아픈 소리까지 들어야 했다. 하지만 독보적인 외모와 매력적인 목소리로, 지금은 없어서는 안 될 흥행 보증수표로 자리 잡았고, "톱스타(?)들만 출연하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출연해서 영광"이라며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그런 그녀는 데뷔 후 트렌스 젠더 역부터 삼신할매, 스토커, 화류계 마담까지 안 해본 역할이 없는데, "격정멜로 장르에 도전하고 싶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이엘의 진한 멜로 연기 도전 선언에 식객 허영만은 상대 후보로 대세 배우 '손석구'를 떠올린다. '최고의 이혼', '나의 해방일지' 두 작품에서 이미 호흡을 맞춘 두 사람의 세 번째 만남이 과연 이루어질 수 있을지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식객 허영만과 이엘은 30년 넘게 자리를 지키고 있는 양주의 터줏대감을 찾는다. 시원한 마장호수의 풍광과 정겨운 텃밭이 손님을 맞이하는 이 식당에서는 고추부터 가지, 호박, 당근 등 직접 재배한 싱싱한 채소들로 그날그날 밥상을 차린다. 주문 즉시 양념해서 나오는 한우 숯불 불고기부터 직접 담근 어된장으로 만든 우거지 된장찌개까지, 사장님의 정감 넘치는 시골 밥상에 두 식객은 감탄을 금치 못했다.


한편 이엘과 함께한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경기도 양주 편은 오늘(1일) 밤 8시 방송된다.



유정민 텐아시아 기자 hera20214@naver.com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