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더블랙레이블)
(사진=더블랙레이블)

가수 전소미가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여자 솔로 가수 부문을 수상했다.


전소미는 지난 13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개최된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참석해 여자 솔로 가수 부문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전소미는 지난해 '덤덤(DUMB DUMB)', 'XOXO' 등 연이어 글로벌 히트를 달성하며 '원톱 솔로' 타이틀을 확고히 했다. 최근 '2022 골든디스크'에서 베스트 퍼포먼스상을 수상한 것에 이어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까지 상을 거머쥐며 올해를 이끌어갈 여자 솔로 가수로 인정받았다.


전소미는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을 통해 "많은 분의 투표로 받은 상이라 더욱 뜻깊은 것 같다. 2022년을 이끌어갈 가수로 뽑아주신 만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좋은 음악과 활동으로 인사드리겠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하시는 일 모두 잘 풀리시길 기원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한 해를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되는 각 분야별 1위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어워드다.


특히 올해 20회를 맞은 이번 시상식 투표에는 38만 명이 넘는 소비자들이 참여하며 역대 가장 큰 규모를 기록해 전소미의 수상에 의미를 더했다.


전소미는 지난해 8월 발매한 '덤덤(DUMB DUMB)'의 포인트 안무인 '배트맨 춤'으로 각종 SNS에서 '덤덤 챌린지' 열풍을 일으키며 전 세계를 하이틴 감성으로 물들였다. 또 같은 해 10월 발매한 첫 번째 정규 앨범 'XOXO'로 각종 글로벌 차트를 휩쓸며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


거침없는 '대세' 행보를 펼치고 있는 전소미는 최근 종영한 유튜브 단독 리얼리티 '아이 엠 소미 : XOXO(I AM SOMI : XOXO)'를 통해 전 세계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갔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