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TV10영상취재팀 기자]


텐아시아와 MC 천음이 함께하는 중국어 연예뉴스 12월 셋째 주 영상이 공개됐다.

21일 텐아시아는 네이버 TV채널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천음의 한발 늦은 中語 연예뉴스’를 공개하고, 중국에 있는 한류 팬들에게 한국의 연예 소식들을 전했다.

소유, 씨스타 해체 후 첫 솔로 앨범 발매

가수 소유/제공=스타쉽 엔터테인먼트
가수 소유/제공=스타쉽 엔터테인먼트
가수 소유가 지난 13일 첫 솔로 앨범을 발매했다.

소유가 데뷔 7년 만에 처음으로 발표하는 솔로 앨범 ‘SOYOU THE 1st SOLO ALBUM PART 1. RE:BOR’에는 다양한 음악인들이 참여한 곡들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기우는 밤’은 프라이머리가 프로듀싱 한 곡으로, 겨울 분위기를 풍기는 알앤비 장르의 노래다. 남녀의 설레는 감정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가사와 소유의 음색이 돋보이는 곡이다. 2012년 ‘Officially Missing You, Too’으로 호흡을 맞췄던 긱스가 피처링으로 참여한다.

소유는 2010년 걸그룹 씨스타로 데뷔한 후 솔로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왔다. 매드클라운과 ‘착해빠졌어’, 정기고와 ‘썸’, 권정열과 ‘어깨’, 백현과 ‘비가와’ 등을 부르며 인기를 얻었다. 드라마 ‘그녀는 예뻤다’ OST ‘모르나 봐’, ‘구르미 그린 달빛’ OST ‘잠은 다 잤나 봐요’, ‘도깨비’ OST ‘I MISS YOU’ 등 드라마 OST로도 사랑받았다.

태민, 리패키지 앨범으로 10일 컴백

샤이니 태민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샤이니 태민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샤이니 태민의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이 지난 10일 공개됐다.

타이틀 곡 ‘낮과 밤 (Day and Night)’은 클래식 기타와 첼로 선율이 매력적인 미디엄 템포의 팝 곡으로 태민이 직접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음원 공개에 앞서 감성적인 분위기의 뮤직비디오 및 무대를 선공개, 태민 특유의 유연함과 그루브가 돋보이는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앨범명 ‘MOVE-ing’은 정규 2집 ‘MOVE(무브)’로 새로운 음악과 퍼포먼스를 보여준 태민의 색다른 시도가 계속되고 있음은 물론, ‘가슴을 뭉클하게 하는 음악을 선사한다’는 중의적인 뜻을 담고 있는 만큼, 태민이 선보일 변신에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태민은 10일 오후 12시 10분 ‘인기가요’에 출연해 컴백 무대를 가졌다.

한편 ‘천음의 한발 늦은 中語 연예뉴스’는 텐아시아와 중국인 MC 천음이 함께하는 연예정보 프로그램으로, 한 주간의 한국 연예 소식들을 정리해 중국어로 전하는 콘텐츠다. 텐아시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네이버 TV와 TV텐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매주 업데이트 된다.

TV10영상취재팀 기자 tenpla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