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장기하와 얼굴들 TOP 20’ / 사진제공=두루두루amc
‘장기하와 얼굴들 TOP 20’ / 사진제공=두루두루amc
그룹 장기하와 얼굴들이 올해 마지막 단독 공연을 오는 12월 2일 준비했다.

장기하 큐레이티드(장기하 Curated)의 다섯 번째 시리즈인 ‘장기하와 얼굴들 TOP 20’가 오는 12월 2일 오후 7시 현대카드 UNDERSTAGE에서 열린다.

장기하와 얼굴들은 매 공연마다 관객들과 함께 뛰고 즐기며 흥을 유발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이들의 공연을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다고 할 정도로 라이브 공연이 주는 매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공연은 장기하와 얼굴들에게도 특별하다. 평소 팬들을 ‘장얼 가족’이라 부르며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던 장기하와 얼굴들의 이번 공연은 예매 관객들의 설문을 통해 관객들이 추천한 상위 20곡으로 세트리스트를 구성한다.

이번 공연을 기획한 장기하는 “평소에 티켓을 구매해서 직접 공연장을 찾아주는 관객들에 대한 고마움은 아주 특별하다. 음원 사이트 순위의 인기 곡이 아닌 진짜 장얼 팬들, 장얼 가족이 무대에서 듣고 싶은 장기하와 얼굴들의 노래는 뭔지 궁금했다”며 “그래서 관객의 의견이 100% 반영된 공연을 만들고 싶었다. 예매 관객 모두 설문에 참여했으면 좋겠다”며 기획 의도를 밝혔다. 이 공연을 통해 평소 장기하와 얼굴들의 공연에서 만날 수 없었던 곡들을 만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셈이다.

2008년 싱글 ‘싸구려 커피’부터 2016년 발매한 4집 ‘내 사랑에 노련한 사람이 어딨나요’까지 50여곡 중 장얼 가족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는 20곡은 무엇일지 결과는 ‘장기하와 얼굴들 TOP 20’에서 밝혀진다.

‘장기하와 얼굴들 TOP 20’은 지난 2일 정오부터 12월 1일 오후 5시까지 인터파크 티켓(http://ticket.interpark.com)에서 예매할 수 있다. 예매 관객 추천 곡 설문은 오는 26일 자정까지 진행된다. 예매 후 설문 참여하고 현장에 온 관객들에게는 소정의 선물이 주어진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