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크리미널마인드’ 문채원
‘크리미널마인드’ 문채원
배우 문채원이 소속사 나무엑터스를 통해 프로파일러 신분증을 공개했다. 단정하게 묶은 머리, 심플한 검정색 자켓을 입은 그는 화사한 미소로 시선을 강탈한다.

문채원은 오는 26일 방송되는 tvN 새 수목드라마 ‘크리미널마인드’(극본 홍승현, 연출 양윤호 이정효)에서 국가범죄정보국 범죄행동분석팀 NCI 내 프로파일링을 주도하는 행동분석관 하선우 역을 맡았다. 하선우는 직선적이고 단호한 말투 때문에 차갑고 도도한 인상을 주지만 늘 진정성 있게 사건을 대하는 근성 가득한 악바리다. 타고난 감각과 똑 부러진 성격, 담대함으로 무장한 ‘능동형 여주인공’의 매력을 뽐낼 예정이다.

수사 장르물에 도전장을 내민 문채원은 새로운 변신을 시도한 만큼 작품에 남다른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 외형적인 것부터 말투, 감정 변화 등의 섬세한 부분까지 하선우로 살기 위해 최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전언이다. 소속사 관계자는 “액션 장면은 사실적인 부분이 많이 가미돼 있는 만큼 현장에서 직접 부딪치며 배우고 있다”고 밝혔다.

드라마 ‘바람의 화원’ ‘공주의 남자’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남자’ ‘굿닥터’ ‘굿바이 미스터 블랙’ 등을 통해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준 문채원이 또 어떤 색다른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