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욱 이청아 팽현준
김동욱이 MBC ‘복면가왕’에 이어 ‘라이더스’에서 고(故) 김광석의 노래를 부른다.
4일 오전 서울 광화문 씨네큐브에서는 케이블채널 E채널 ‘라이더스:내일을 잡아라’(이하 라이더스)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배우 김동욱, 이청아, 최여진, 윤종훈, 최민이 참석했다.
이날 김동욱은 “내일 이청아와 OST 녹음을 하기로 돼있다”며 “고(故) 김광석의 ‘기다려줘’를 부르기로 했는데 선곡은 감독님이 하셨다”고 밝혔다. 이어 김동욱은 “‘복면가왕’에서 너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부담이 크다. 그래서 요즘 그 얘기를 꺼내는 자리를 피한다”며 “열심히 녹음해서 많은 분들이 좋아하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옥상달빛의 ‘하드코어 내 인생’을 부르기로 한 이청아는 “한 번도 OST 녹음을 해 본 적이 없다. 그런데 감독님께서 ‘노래 한 번 해볼래’라고 물어보셔서 녹음하게 된 거다. 만약 들어보고 안 되면 가수들 노래를 쓸 것이라고 하셨다”며 “요새 기계가 좋다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드라마 ‘라이더스’는 자전거로 만든 인력거를 소재로 한 12부작 현실공감형 성장로맨스 드라마로, 인력거를 통해 소개되는 서울 곳곳의 골목 여행기이자 청춘들의 우정과 사랑을 그린다. ‘라이더스’는 8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일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되며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서도 12회 전편이 동시 생중계된다. 또한, 목요일부터 토요일까지 3일간은 10여분 형태의 클립으로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먼저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