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복면가왕’
‘복면가왕’

[텐아시아=박수정 기자] MBC ‘일밤-복면가왕’ 2015년 5월 17일 일요일 오후 4시 50분

다섯 줄 요약
4대 복면가왕을 둔 새로운 대결이 펼쳐졌다. 고주파 쌍더듬이-우리아빠힘내세요, 철물점 김사장님-상암동 호루라기,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질풍노도 유니콘, 이리와함께춤을-새침데기 불여시가 1라운드 대결을 펼쳤다. 고주파 쌍더듬이, 상암동 호루라기,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 이리와함께춤을이 2라운드에 진출했다. 우리아빠힘내세요는 장미여관 육중완, 철물점 김사장님은 홍석천, 질풍노도 유니콘은 배다해, 새침데기 불여시는 걸스데이 소진이었다.

리뷰
‘일밤-복면가왕(이하 복면가왕)’이 방송될 때마다 실시간 검색어의 주인공은 모두 ‘복면가왕’ 출연자가 차지한다. 비록 1라운드에서 탈락했어도 솔로곡을 부르며 자신의 실력을 인증한 출연자는 실명이 실검에 오른다. 정체가 공개되지 않은 참가자는 복면의 이름이 오르내리며 궁금증을 자아낸다. 17일 방송에서는 3대 복면가왕인 종달새가 딱 한 번 등장했음에도 정체를 의심받는 진주가 실검에 함께 오르며 사람들의 궁금증을 대변했다. 그만큼 방송이 가지는 파급력과 화제성이 크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여기서 ‘복면가왕’의 진짜 힘이 나타난다. 사실 거의 모든 출연자들은 여러 통로를 통해 자신의 실력을 펼쳐왔다. 육중완은 장미여관 활동, 홍석천 배다해는 뮤지컬, 걸스데이 소진도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자신의 목소리를 들려줬다. 그러나 ‘복면가왕’만큼 파급력은 적었다. ‘복면가왕’이라는 무대를 만나고 나서야 대중과 제대로된 접점이 생기게 됐다. 여기에 편견 없애기가 더해져 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장이 펼쳐진다.

배다해는 소감으로 “보여드린 게 ‘넬라 판타지아’밖에 없는데 제 안에 연륜이 생겨서 쉬운 곡으로도 같이 공유하고 싶다. 많이 보러 와달라”고 전했다.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은 많지만, 이것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통로는 적다. ‘복면가왕’은 실력의 증명과 더불어 알리는 효과까지 더해졌다. 선물 같은 프로그램이다.

수다포인트
– 판정단의 맞추기 능력은 점점 늘고 있네요. (김형석 작곡가 빼고)
– 한류스타의 상징은 비행기 마일리지.
– 홍석천 빼고 다 맞춰서 뿌듯한 1인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MBC ‘일밤-복면가왕’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