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스가 필요해3′OST 음반 이미지.

최근 종영한 tvN 월화드라마 ‘로맨스가 필요해3′의 OST 앨범이 18일 정식 발매된다.

이번 음반에는 음원으로 출시됐던 OST 곡들은 물론
드라마 촬영 현장을 담은 미공개 사진과 배우들의 친필 사인 등이 수록돼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효리 이상순 부부의 결혼 후 첫 음악 작업으로 알려져 화제가 됐던 이효리의 ‘Don’t Cry’가 건반과 드럼이 함께 한 오리지널 버전과 이상순의 기타 연주가 돋보이는 어쿠스틱 감성의 기타 버전, 두 가지 버전으로 모두 수록됐다. 프랑스 출신의 팝 밴드 페퍼문의 러브송 ‘쁘아쁘(Peu a peu)’, 엠블랙 메인 보컬 지오의 ‘You’, 라이너스의 담요가 노래한 무한 긍정송 ‘LATE LOVE’ 등 드라마 속 인물들의 섬세한 감성을 대변하는 곡들이 담겨 있다.

또 힐링 연하남으로 여심을 흔든 성준이 따뜻하고 감미로운 보이스로 노래한 ‘사랑은 웃는 것’, 재즈 보컬리스트 조정희가 매력적인 음색으로 노래한 ‘Now and Forever’, 주연과 주완의 러브테마곡으로 아역 연기자 박민하가 노래해 사랑스러움을 더한 우크렐레 버전과 혜림이 부른 피아노 버전의 ‘사랑 이야기’, 이 외에도 오프닝 타이틀곡인 페퍼문의 ‘Love Me Do’, 전체 드라마의 중요한 정서를 대변하는 테마음악으로 사용된 피아노 소품 ‘기쁨. 행복. 아픔. 슬픔’, 주완 테마인 ‘그날의 기억들’과 주연의 테마 ‘슬픔2’ 등까지 총망라해 수록했다.

특히 OST 음반에는 성준, 김소연 등 배우들의 친필 사인과 드라마 촬영 현장 미공개 사진 등이 포함돼 있어 드라마의 여운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로맨스가 필요해3′ OST 앨범은 18일 온라인 및 오프라인 음반매장을 통해 만날 수 있다.

글. 황성운 jabongdo@tenasia.co.kr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빅스, 오 나의 스윗 보이! 3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