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94′ 성나정의 남편은 누구인가

케이블채널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의 최고 미스터리의 실마리가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응답하라 1994′의 최고 미스터리는 여주인공 성나정(고아라) 남편의 존재다. 매회 제작진의 힌트 떡밥이 조금씩 공개되는 가운데, 8일 오후 7화 방송을 앞두고 제작진은 “이번 주 방송을 통해 나정의 남편 후보가 좁혀질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까지 제작진이 명확하게 밝힌 것은 나정의 남편 이름이 김재준이라는 것. 그 후보는 쓰레기(정우), 칠봉이(유연석), 삼천포(김성균), 해태(손호준), 빙그레(바로)로, 이들은 지금까지 이름이 아닌 별명으로만 등장했다.

그중 쓰레기와 삼천포의 성이 김 씨라는 것이 밝혀졌고, 칠봉이의 이름에 준이 있고, 칠봉이와 빙그레가 돌림자를 쓴다는 이름에 대한 힌트만 공개된 상황이다. 여기에 2002년 나정의 결혼식 장면에서 월드컵 시즌 때 결혼식을 잡은 모습을 보고 “눈치가 없고, 축구에 관심이 없다”며 쓰레기나 칠봉이가 남편일 가능성에 대한 추리를 쏟아내는 등 시청자들은 남편 찾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응답하라 1994′ 성나정의 남편은 누구인가

이 가운데 드라마 관계자는 “7화와 8화는 각각 ‘그 해 여름’과 ‘순간의 선택이 평생을 좌우합니다’라는 소제목으로 방송된다”고 전했다. 1화 ‘서울 사람’, 2화 ‘우린 모두 조금 낯선 사람들’, 3화 ‘신인류의 사랑’, 4화 ‘거짓말’, 5화 ‘차마 하기 힘든 말’, 6화 ‘선물학개론’ 등 그동안 소제목이 한 에피소드를 관통해온 만큼, 7화와 8화는 ‘성나정 남편 찾기’와 더욱 밀접한 관련이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

또 7화 예고영상에서 나정을 좋아하는 칠봉이가 “내게 야구를 빼면 아무것도 없던 시절, 야구보다 더 나를 설레게 더욱 뜨겁게 만드는 사람이 생겼다. 역사상 가장 뜨거운 여름이 시작되고 있었고, 나의 스물살도 계절처럼 달아오르고 있었다”며 나정을 향한 마음을 본격적으로 드러낼 것을 예고한 바 있다.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사진제공. tvN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