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기자재] 본격적인 장기성장기로 진입...굿모닝신한증권
▷ 조선기자재 업종 성장세는 과거보다 한 단계 높고 장기화될 전망
당사는 동 업종에 대해 낙관적인 견해를 지속하는 바, 이는 이번 조선업 호황에 따른 기자재업종의 수혜가 과거보다 한 차원 높고, 장기화될 전망이기 때문이다. 3년치 일감에 해당하는 사상 최대 수주잔량을 바탕으로 한 국내 조선업체들의 연간 건조량 증가세가 과거보다 훨씬 높을 전망이다. 또한 조선기자재 업체들의 높아진 제품 경쟁력이 조선업체와의 가격협상력 제고와 수출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업종내의 실적개선 추세는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 중국으로의 수출확대
가능성은 장기적 성장동력 국내 조선기자재는 EU, 일본 수출을 통해 이미 가격 및 품질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향후 기자재 자급율이 낮은 중국지역으로의 수출증가 가능성은 장기적 성장동력이 될 수 있을 전망이다.
▷ 실적 개선의 강도는 업체별로 차별화 될 전망
단기적으로 조선업 호황으로부터 입는 수혜의 정도는 가격협상력, 생산능력, 원자재 확보 능력에 따라 달라질 전망이다. 장기적으로도 국산화를 통한 수입대체 등 신제품 개발능력과 사업 포트폴리오의 구성에 따라 성장성 및 안정성은 차이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 태웅, 화인텍이 Top Picks
당사는 1)조선업 호황으로부터의 수혜정도 2)신제품 개발 능력 3)사업포트폴리오의 구성을 고려해 투자 유망 종목을 선정하였다. STX엔진, 화인텍, 태웅, 현진소재, 케이에스피가 조선업 호황으로부터의 수혜와 장기적인 기업 경쟁력을 겸비하였다고 판단되며, 특히 최근 주가 급등에도 불구, 추가 상승여력이 높은 태웅과 화인텍을 Top Picks로 제시한다.
** 본 한경브리핑 서비스는 거래목적으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또한, 정보의 오류 및 내용에 대해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없으며, 단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