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002860) - "암중모색", 추가하락은 매수기회 제공...메리츠증권
- 투자의견 : HOLD (유지)
- 목표주가 : 30,000원
* 이월결손금의 법인세 효과 선반영으로 순이익 급증했으나 모양은 안좋아져….
* 건전성 지표 개선, 연체수준 안정된 모습
* 모멘텀은 없으나, 펀더멘탈의 미래는 긍정적
이월결손금의 법인세효과를 기인식하여 ‘05년에는 어쩔수 없이 순이익, ROE, ROA 등이 큰 폭으로 하락할 전망이다. 하지만 비경상적 요인을 제외한 세전이익 기준으로 보았을 경우, ‘04년 8,700억원 규모에서 ‘05년에도 유사한 수준인 8,721억원으로 예상되어 실상은 그리 나쁘지 않은 것으로 평가된다. 3Q에 쇼크를 주었었던 자산건전성도 4Q에는 안정된 것으로 평가된다.
아직까지는 성장동력에 대한 의문에 해소되지 않았고, 투신사 관련 불확실성이 잔존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되어 현 목표주가 30,000원, HOLD 투자의견을 유지한다. 그러나, 투신사인수 관련 불확실성은 조만간에 해소될 것으로 판단되며, Fee Business 확대와 타행과의 경쟁을 위한 지주회사 전환의 횡보도 빨라질 것으로 예상되어, 단기적인 주가 모멘텀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펀더멘탈의 미래는 긍정적이라는 판단이다.
이에 따라 주가 측면에서도 추가적인 하락은 매수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동행에 대한 시장 컨센서스가 가장 좋았을 시기의 PBR은 1.2x였으며, 현재는 1.0x 수준이며, 우리의 목표 PBR은 1.1x 수준이다. 참고로 우리는 지난 ‘04년 9월 6일 동행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시장수익률로 하향한 바 있다.
** 본 한경브리핑 서비스는 거래목적으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또한, 정보의 오류 및 내용에 대해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없으며, 단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