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엄정화가 명절 다이어트 레시피를 소개했다.
8일 유튜브 채널 'Umaizing 엄정화TV'에는 "엄정화랑 장 보러 가면 뭘 살까?⎟장보기 Vlog에 아이쇼핑을 곁들인⎟추석에도 살 안 찌는 저탄저당 엄정화 레시피 공개"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에서 엄정화는 "이제 곧 추석이다. 근데 추석 때 맛있는 음식이 너무 많지 않냐. 전도 있고, 송편도 있고. 다이어터 분들은 그런 음식을 먹기 부담스럽지 않냐. 부담스러울 수 있는 명절 음식, 당분을 확 줄여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요리를 가르쳐 드리겠다"고 설명했다.
엄정화는 "제가 몇 년 전에 '집사부일체'에 나갔을 때 저탄고지 돈가스를 만들었었는데 좋은 반응을 얻었었다"며 "명절 하면은 갈비찜을 빼놓을 수 없다. 가족들과 다 같이 먹을 수 있는 등갈비찜을 만들어보겠다"고 첫 번째 메뉴를 소개했다. 두 번째 명절 요리에 대해 엄정화는 "다이어트할 때 부담스러워서 튀김을 잘 못 먹으니까 라이스페이퍼로 튀김옷을 대신할 거다"며 "돼지고기 목살을 사용하려고 한다. 소금, 후추로 목살 밑간을 한다. 치트키는 파프리카 가루다. 살짝 더해주면 감칠맛을 낸다. 다진 생강도 넣었다"며 목살 밑간 방법을 공개했다.
이어 엄정화는 올리브오일을 프라이팬에 두르고 목살을 튀기며 "명절 때 고기튀김 먹고 싶은데 다이어트하는 사람들 못 먹지 않냐. 살 안 찌는 맛있는 고기튀김 이다. 많이 먹으면 찌겠지만"고 얘기했다.
세 번째 메뉴는 목살 포케였다. 엄정화는 "명절에 우리가 잘 먹고 조금 몇 그램이라도 찌니까, 그 사람들을 위해 급찐급빠 클린식으로 만들어보겠다. 샐러리를 많이 쓴 목살 포케다. 샐러리 특히 이파리를 많이 넣는다. 진짜 다이어트할 때 돼지고기 목살 너무 좋다. 단백질도 많다"고 극찬했다.
한편, 엄정화는 지난 28일 발매한 청하의 새 싱글 뮤직비디오의 댄서 가비와 깜짝 출연해 관심을 모았다.
조나연 텐아시아 기자 nyblueboo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