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새 앨범 수록곡 'JJAM'(쨈) 뮤직비디오 공개를 앞두고 독보적 개성을 더한 티저 이미지를 선보였다.
스트레이 키즈는 7월 19일 미니 앨범 'ATE'(에이트)와 타이틀곡 'Chk Chk Boom'(칙칙붐)을 발매했다. '세계 음악 시장을 씹어 먹겠다'는 자부심을 담은 음반으로 각종 글로벌 메인 차트에서 호성적을 쌓으며 열띤 반응을 이끌고 있다. 기세를 몰아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신보 수록곡 'JJAM' 뮤직비디오 티징 콘텐츠를 순차 오픈하며 열기를 잇고 있다. 5일 'JJAM'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고 6일 오후에는 현장 비하인드를 담은 스포일러 포토를 게재했다.사진 속 방찬,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은 화려한 색감의 트렌디한 스타일링으로 이색적 분위기를 소화했다. 여덟 멤버의 시크하면서도 자신감 넘치는 표정과 눈빛은 펑키한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초록 액체가 흩뿌려진 선반, 유리병에 담긴 각양각색의 물체 등 여러 오브제가 시각적 재미를 극대화했다.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의 방찬과 창빈이 완성한 'JJAM'은 앨범 'ATE' 3번 트랙에 자리하고 있다. 강렬한 신스 사운드로 시작되는 구성이 감상 포인트로 그룹 특유의 유쾌하고 재치 있는 노랫말과 박진감 넘치는 비트가 시너지를 이뤘다.
스트레이 키즈는 미니 앨범 'ATE'와 타이틀곡 'Chk Chk Boom'으로 세계 음원 및 음반 차트 상위권에 이름 올리며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해당 앨범은 8월 3일 자(이하 현지시간)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1위로 진입하며 다섯 앨범 연속 최정상을 달성하는 진기록을 세웠다. 타이틀곡 'Chk Chk Boom' 역시 빌보드 메인 차트 '핫 100' 49위를 기록하며 세 번째 랭크인에 성공했고, 세계 3대 음악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도 7월 26일 자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 30위를 차지하며 두 차트에서 모두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올여름 이탈리아 밀라노 'I-Days'(아이 데이즈), 영국 런던 'BST Hyde Park'(브리티시 서머 타임 하이드 파크) 그리고 미국 '롤라팔루자 시카고'까지 해외 초대형 페스티벌 헤드라이너로 활약한 '글로벌 탑 아티스트' 스트레이 키즈는 8월 24일~25일, 31일~9월 1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총 4회 단독 공연을 열고 새 월드투어 'Stray Kids World Tour <dominATE>'(도미네이트)에 돌입한다. 이어 9월 싱가포르, 10월 호주 멜버른과 시드니, 11월 대만 가오슝, 일본 도쿄, 필리핀 마닐라, 마카오, 12월 일본 오사카, 태국 방콕,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2025년 1월 홍콩 등지로 나아가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추후 라틴 아메리카, 북미, 유럽 등 공연 지역을 추가 발표하고 글로벌 관중을 만날 예정이다.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