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 '탐정들의 영업비밀'의 실화 재구성 코너 '사건수첩'에서 김구라의 아들이자 래퍼 MC 그리가 해병대 입대 전 '탐비'를 찾는다. 또한 '탐정 24시'에서는 '갈매기 탐정단'이 '결혼 6일 만에 도망친 베트남 아내'를 추적하며 진실과 맞닥뜨린다.
5일 방송될 '탐정들의 영업비밀'에서 '갈매기 탐정단'은 지난 회에 이어 '결혼 6일 만에 가출한 베트남 아내'를 쫓는다. 갈매기 탐정단은 마지막으로 아내가 사라진 동네의 모든 유흥주점을 돌아봤지만, 아내의 행방을 아는 사람이 없어 난항을 겪었다. 하지만 한 유흥업소 사장의 도움으로 아내가 다른 도시로 넘어갔다는 첫 단서를 얻었다. 갈매기 탐정단은 더욱 많은 정보를 위해 의뢰인이 이용했던 베트남 중매 업체를 찾아가 자초지종을 듣는다.체 사장은 의뢰인의 이름을 듣자마자 대화를 거부하고 돌아서 의아함을 자아냈다. 업체 사장은 "오히려 우리가 고소할 거다. 문제는 의뢰인에게 있다"고 털어놔 충격을 선사했다. 데프콘은 "아직 모른다. 계속 들어봐야 한다"며 당황했다. 업체 사장의 고백은 MC들에게 경악하게 했고, 베테랑 탐정인 이성민 팀장도 "탐정 생활하면서 처음으로 듣는 단어였다"며 놀라워했다. 업체 사장과 의뢰인의 증언이 모두 다른 가운데, 업체 사장은 결정적인 증거를 제시해 상황은 반전을 맞이한다. 과연 그날의 진실이 무엇일지는, 본 방송에서 공개된다.
김구라 아들인 MC 그리가 해병대 입대 전 마지막으로 '탐정들의 영업비밀'을 찾았다. 원조 '힙합 비둘기' 데프콘은 "그리 씨, 자기소개 랩으로 부탁드린다"고 너스레를 떨며 MC 그리를 환영했다. MC 그리는 "같은 업계끼리 그러면 안 된다"며 손사래를 쳤다.
데프콘은 "같은 업계라니, 저 개그맨이에요"라며 부인해 웃음을 선사했다. MC 그리는 "저는 이제 군인입니다."라며 곧 입대를 앞둔 현실에 자학 개그를 날려 폭소를 유발했다. MC 그리는 지난달 29일 해병대 입대했다.
'탐정들의 영업비밀'은 채널A에서 8월 5일 월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영된다.
이소정 텐아시아 기자 forusojung@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