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위클리 키트앨범’ 주인공들이 공개됐다.
오늘(21일) 키트베러(KiTbetter) 측은 6월 3주 차 ‘위클리 키트앨범(Weekly KiTalbum)’을 발표했다.‘위클리 키트앨범(Weekly KiTalbum)’은 아티스트의 비용 부담 없는 쉽고 빠른 키트앨범 제작, 출시 서비스인 키트스튜디오로 출시된 국내외 키트앨범 중 매주 다섯 장의 앨범을 선정해 발표하는 프로모션으로, 스마트 기기용 실물 음반인 키트앨범을 제작, 서비스하는 키트베러(KiTbetter)에서 제공한다.
6월 3주 차 위클리 키트앨범으로는 로이도(ROYDO), 우의(UUi), 박민제, 강시오(XIO), A.L이 낙점됐다.
금주 위클리 키트앨범에서 1위를 차지한 주인공인 로이도의 ‘KPOPSINGERSONGWRITER(케이팝싱어송라이터)’는 현재 음악 프로듀서로 활동 중인 그의 정체성을 담은 앨범이다. 세븐틴, NCT, 엔하이픈 등의 K팝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작업한 작곡가 SOFTSERVEBOY를 포함해 moon to stereo, 권디엘, Konquest, baek B와 같은 동료들과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인 ‘비밀연애 (Secret Love Affair)’를 포함한 4곡의 수록곡을 통해 지나간 20대에 대한 회상과 사랑 등의 주제를 노래하고 있다.지난 2018년 첫 번째 싱글인 ‘Raincoat(레인코트)’로 데뷔해 꾸준히 신곡을 발매하며 활동 중에 있는 싱어송라이터 우의의 새로운 싱글 ‘바람’은 너와 나, 우리의 바람이 이뤄지길 바라는 진심 어린 마음을 담은 곡으로, 어쿠스틱한 기타와 우의 만의 감성적인 보컬이 매력적인 앨범이다.
2022년에 발표한 싱글 ‘To. That day(투. 댓 데이)’를 시작으로 활발하게 믹스테이프 작업과 싱글 발매를 이어오고 있는 아티스트 박민제의 싱글 ‘그때 그 공원에서’가 이번 주 위클리 키트앨범에서 3위를 차지했다. 강시오와 RIM, 곽도은이 피처링으로 참여한 이번 싱글은 지나간 시간을 추억하며 우리가 만약 싸우지 않았다면 그때 그 공원에서처럼 지금도 함께할 수 있었을까 고민하며 상대방에게 자신의 진심을 전하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크루 사운드그램으로 활동 중인 싱어송라이터 강시오의 새로운 싱글 ‘AM 2:00’은 새벽만 되면 떠오르는 X(헤어진 연인)로 인한 복잡한 감정을 노래한 곡으로, 앨범 ‘LDH TIMES’를 통해 인디씬에서 큰 호응을 얻은 아티스트 이동현이 피처링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감성적인 비트와 시원한 멜로디와 두 사람의 감각적인 음색이 어우러져 제목처럼 새벽 감성을 자극한다.
2022년부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커버 곡을 선보이며 사랑을 받아온 아티스트 A.L이 자신의 첫 번째 싱글 ‘NEVER(네버)’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에는 프로듀서 최하람이 참여해 아티스트 A.L만의 컬러에 집중했으며, 그룹 온에어의 천영이 피처링에 참여해 두 사람의 듀엣 역시 돋보인다. 싱글 ‘NEVER’는 사랑의 깊이와 변치 않는 약속을 그린 곡이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