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컴퍼니수수


가수 도경수의 세 번째 미니 앨범 '성장'을 향한 열기가 심상치 않다.

지난 7일 발매된 '성장'은 도경수가 약 8개월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앨범은 삶의 여정 속에서 피어난 다채로운 성장을 담았다. 특히 감성을 자극하는 서정적인 가사와 멜로디가 도경수의 독보적인 음색과 만나 국내외 음악 팬들의 취향을 완벽히 저격해 이목을 집중시켰다.이를 보여주듯 도경수의 새 앨범 '성장'은 발매와 동시에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나이지리아, 남아프리카공화국, 노르웨이, 니카라과, 대만, 라오스, 러시아, 루마니아, 마카오, 멕시코, 모리셔스, 몰타, 베트남, 벨라루스, 브라질, 사우디아라비아, 스리랑카, 스페인,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 아르헨티나, 오만,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칠레, 카자흐스탄, 카타르, 콜롬비아, 태국, 튀르키예, 파나마, 파라과이, 페루, 피지, 홍콩 등 전 세계 36개 지역에서 1위를 석권했다. 또한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과 쿠고우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해 식지 않는 글로벌 인기를 이어갔다.

엉뚱하고 사랑스러운 러브스토리를 노래한 타이틀곡 'Mars'(마스)는 멜론, 벅스, 지니 등 국내 주요 음원 실시간 차트에 진입했다. 뿐만 아니라 수록곡 전곡을 줄세우기까지 한 기염을 토해내 솔로 뮤지션으로도 막강한 저력을 발휘했다.

특히 'Mars'는 국내를 넘어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나이지리아, 니카라과, 루마니아, 베네수엘라, 베트남, 벨라루스, 브라질, 사우디아라비아, 스리랑카, 에콰도르, 엘사바도르, 오만, 요르단, 인도네시아, 칠레, 카자흐스탄, 코스타리카, 콜롬비아, 키르기스스탄, 파나마, 페루, 피지, 필리핀 등 전 세계 23개 지역 1위를 기록해 그를 향한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이처럼 도경수의 미니 3집 '성장'은 올봄을 매료시킬 고감도 앨범으로 주목받고 있다. 미디엄 템포의 팝 뮤직 'Mars'와 통통 튀는 멜로디가 귓가에 맴도는 선공개곡 'Popcorn'(팝콘)을 포함해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다. 각양각색의 매력을 지닌 곡들을 통해 한층 깊고 넓어진 도경수의 음악 세계를 느낄 수 있다.

설렘과 공감, 위로를 선사하며 올봄을 사로잡은 도경수. 솔로 보컬리스트로 성공적인 컴백을 알린 그는 오는 10일 밤 11시 25분부터 방송되는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에 출연해 안방을 찾아갈 예정이다.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