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생활 논란으로 그룹 NCT에서 탈퇴한 가수 루카스가 솔로 가수로 데뷔한다.
루카스의 첫 싱글 'Renegade'(레니게이드)는 1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전곡 공개된다. 유튜브 SMTOWN 채널 등에서 타이틀 곡 'Renegade' 뮤직비디오 2편도 동시에 선보인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 곡 'Renegade'를 포함해 'Dip It Low'(딥 잇 로우), 'Crushing On You'(크러싱 온 유) 등 영어곡 총 3곡으로 구성됐다.타이틀 곡 'Renegade'는 록 기반의 힙합곡으로, 더 나은 방향을 위한 변화와 더욱 강해진 내면을 통해 망설임 없이 자신의 길을 걸어가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강렬한 기타 리프와 추진력 있는 비트로 각자의 삶을 개척하자는 메시지를 강조한다.
이번 타이틀 곡 뮤직비디오는 서로 다른 매력의 총 2편으로 제작됐다. 루카스가 신보 발매를 위한 기자회견을 여는 모습에 재치 있는 연출 요소를 더한 버전과, 에너제틱한 신곡 퍼포먼스를 만날 수 있는 버전으로 이목을 집중시킬 전망이다.
루카스는 이날 오후 5시 유튜브·틱톡·인스타그램·위버스 루카스 채널에서 'LUCAS 'Renegade' Countdown Live'(루카스 '레니게이드'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한다. 루카스는 전곡 음원 하이라이트를 들으며 다채로운 토크를 펼칠 예정이다.
또한 루카스는 오는 5월 11일 자카르타 공연을 시작으로 'LUCAS FANCON TOUR IN ASIA <FIAT LUX : 熙>'(루카스 팬콘 투어 인 아시아 <피아트 룩스 : 희>)에 돌입한다. 솔로 데뷔에 이어 첫 단독 공연을 통해 글로벌 팬들과 더욱 가깝게 만날 예정이다.
루카스 첫 싱글 'Renegade'는 이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