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범수/사진 = 영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김범수가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하며 감성 저격을 예고했다.

김범수는 15일 정오 공식 SNS를 통해 정규 9집 '여행'의 동명의 타이틀곡 '여행'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속 배우 유연석은 피곤한 듯 모습으로 등장해 답답한 듯 넥타이를 풀고 한숨을 쉬는 등 차분한 분위기로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여기에 타자기 소리가 더해져 어떤 스토리가 그려질지 뮤직비디오 본편에 대한 음악 팬들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특히 유연석이 김범수의 '여행' 뮤직비디오에 남자 주인공으로 출연해 곡이 가진 분위기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김범수의 독보적인 보컬과 유연석의 명품 연기가 만나 어떤 곡이 완성될지 절로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여행'은 지난 2014년 발매된 정규 8집 'HIM'(힘) 이후 김범수가 10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앨범으로, 올해 데뷔 25주년을 맞은 김범수의 음악적 깊이와 스펙트럼과 진정성을 느낄 수 있는 앨범이다.

타이틀곡 '여행'은 김범수가 아티스트 김범수로 걸어온 길을 '여행'이라는 키워드에 함축적으로 녹여낸 곡으로, 싱어송라이터 최유리가 작사와 작곡, 편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김범수는 가사가 가진 메시지에 힘을 실어주는 발성과 창법으로 대중에게 기존 음악들보다 편안한 매력의 음악을 선사한다.

김범수는 앞서 선공개 곡 '꿈일까'와 '그대의 세계'를 발매하며 정규 9집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오는 22일 정규 9집 발매 소식을 알린 김범수는 트랙리스트와 뮤직비디오 티저를 순차 공개하며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범수 정규 9집 '여행'은 오는 22일 오후 6시 발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