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주지훈, 박보영. /사진 제공=에이치앤드엔터테인먼트, BH엔터테인먼트


강풀 작가의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조명가게'(감독 김희원)이 디즈니 + 공개를 확정했다.

'조명가게'는 강풀 작가의 '미스터리 심리 썰렁물' 시리즈의 5번째 작품이자 누적 조회수 1.5억 뷰를 돌파한 동명의 웹툰 '조명가게'를 원작으로 한다. 강풀 작가가 직접 대본을 집필했으며, 배우 김희원이 첫 시리즈 연출에 도전한다.
김희원 감독, 강풀 작가. /사진 제공=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킹덤' 시리즈와 '신과 함께' 의 배우 주지훈, '콘크리트 유토피아',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등의 배우 박보영, '꾼', '안시성', '더 킹'의 배우 배성우가 출연한다.

이어 '낙원의 밤', '구해줘 2'의 배우 엄태구,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 '안시성'의 배우 김설현, '기생충'의 배우 이정은까지 합류했다.
배우 배성우, 엄태구, 김설현, 이정은. /사진 제공=아티스트컴퍼니, 프레인TPC, 이음해시태그, 윌엔터


또한 '파친코'의 배우 김민하, '재벌집 막내아들', '힙하게'의 배우 박혁권,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배우 김대명, '반짝이는 워터멜론'의 배우 신은수, '더 글로리', '슈룹'의 배우 김선화, '방과 후 전쟁활동'의 배우 김기해 등이 출연한다.

배우 김민하, 박혁권, 김대명, 신은수, 김선화, 김기해. /사진 제공=사람엔터테인먼트, 박혁권, UAA, 앤피오엔터테인먼트, 와이원엔터테인먼트, 블루웨일


'조명가게'는 2024년 디즈니+에서 단독 공개된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