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이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무대를 선사했다.
지난 25일 방송된 ‘2023 SBS 가요대전’(이하 ‘가요대전’)에서 (여자)아이들이 출연해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무대를 펼쳤다.이날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의상을 입은 (여자)아이들은 물오른 비주얼과 완벽한 무드를 선사해 무대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특히 (여자)아이들만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돋보이는 라이브와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퍼포먼스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지난 5월 발표한 '퀸카 (Queencard)'는 발매 당시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 지니, 벅스, 플로, 바이브의 실시간 차트, 일간 차트, 주간 차트, '톱 백'(Top 100)에서 모두 1위를 기록하며 'PAK'(퍼펙트 올킬)을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활동 종료 후에도 연달아 음악 방송 1위 트로피를 거머쥐며 단일 곡으로 13관왕에 오르는 대기록을 세운 바 있다.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아시아, 유럽, 미주 지역을 비롯한 전 세계 18개 도시에서 24회 규모로 진행된 (여자)아이들의 두 번째 월드 투어 '2023 (G)I-DLE WORLD TOUR [I am FREE-TY]'에서도 '퀸카 (Queencard)' 떼창이 끊임 없이 울려 퍼졌다는 후문이다.
이렇듯 '퀸카 (Queencard)'로 국내외에 신드롬을 일으키며 'TOMBOY'(톰보이), 'Nxde'(누드)를 잇는 트리플 메가 히트곡을 탄생시킨 (여자)아이들의 신년 행보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여자)아이들은 오는 2024년 1월 정규 2집 발매를 확정 짓고 컴백을 준비 중이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