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가 전국 5개 도시에서 JYP 연습생 공채 18기 오디션(이하 공채 18기 오디션)을 개최한다.
JYP는 다가오는 2024년 공채 18기 오디션을 열고 K팝을 이끌 차세대 아티스트 원석을 선발한다. 앞서 JYP는 원더걸스, 2PM, 미쓰에이, GOT7, DAY6(데이식스), 트와이스,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ITZY(있지),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NMIXX(엔믹스) 등 유수의 글로벌 아티스트를 배출한 바.JYP 연습생 공채 오디션은 수많은 K팝 대표 아티스트들의 등용문으로 주목받아왔다. 공채 오디션 출신 JYP 소속 2PM 우영, 트와이스 나연과 정연, 스트레이 키즈 승민,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정수 등은 전 세계를 무대로 활약을 펼치고 있기도.
오디션 관계자는 "올 초 3년 만에 진행된 공채 17기 오디션 지원율이 16기에 비해 약 40% 증가했다. 공채 17기 오디션이 성황리에 진행된 만큼 공채 18기 오디션에는 더 많은 지원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번 공채 18기 오디션은 2024년 1월 13일 대전 예람인재교육센터를 시작으로 1월 14일 광주 쌍촌청소년문화의집, 20일 부산 수영구청소년문화의집, 21일 대구 남구청소년창작센터에서 개최되며 27일~28일 양일간 시립서울청소년센터에서 열리는 서울 오디션을 마지막으로 전국 5개 도시에 걸친 일정을 마무리한다. 최종 합격자에게는 JYP 연습생이 될 기회가 주어진다.
오디션은 오늘(1일)부터 JYP 오디션 공식 사이트에서 접수가 진행된다. 2014년 이전 2006년 이후 출생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보컬, 랩, 댄스, 모델, 연기 총 다섯 개 분야 중 가장 자신 있는 한 가지 분야를 선택하면 된다. 공채 18기 오디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JYP 오디션 공식 사이트 및 JYP 캐스팅팀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