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금토드라마 '연인' 속 안은진의 애처로운 심정을 연상케 하는 새 OST가 공개된다.
27일 OST 제작사 도너츠컬처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남궁민, 안은진 주연의 MBC 금토드라마 '연인' 아홉 번째 OST 투앤비(2NB)의 '가져선 안되는 마음'이 발매된다.'가져선 안되는 마음'은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 위에 따뜻하게 얹은 스트링 라인이 돋보이는 마이너 발라드 곡. '차라리 그댈 몰랐던 그때로', '얼마나 더 아파해야 이별이 끝이 날까' 등 발라드 장르에서 더욱 돋보이는 활약을 해 온 투앤비 (2NB)의 가창이 더해져 극의 감정선을 자극하는 곡으로 완성됐다.
노래는 '가져서는 안되는 그런 마음 / 겁 없이 품에 안아 다치는 마음 / 내가 그대를 사랑하는 것 / 그것만큼은 어쩔 수 없어요'로 이어지는 후렴구의 가사, 호소력 있는 목소리와 힘을 덜어낸 보컬, 따뜻하지만 깊이감 있는 스트링 라인 등 곡을 이루는 요소들의 무게감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특히 극중 장현(남궁민 역)을 향한 길채(안은진 역)의 애처로운 사랑을 연상케 하는 곡의 내용은 '연인' 속 두 사람의 애절한 명장면들을 떠올리게 하며 청자들에게 더욱 짙은 인상과 여운을 선사할 예정.
'가져선 안되는 마음'은 다비치의 '너에게 못했던 내 마지막 말은', 웬디(WENDY)의 'Goodbye' 등을 작곡한 한경수와 허각의 '듣고 싶던 말' 등을 작곡한 이지연(Kiss Me Joy)이 공동 작곡했으며, '반만'을 부른 가수 진민호가 작사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