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임영웅


가수 임영웅이 2023년 더팩트 뮤직 어워즈 팬앤스타 초이스 상(솔로) 부문 수상을 확정했다.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가 온라인 투표 대결을 9월 11일 정오부터 10월 2일 정오까지 3주간 진행된 투표에서 596만1442표, 득표율 38%를 획득하여 1위를 차지했다.'팬앤스타 초이스 상’' 솔로 부문은 치열한 1차 투표를 거쳐 상위 20팀이 2차 투표 후보로 선정되어 치열한 경쟁 끝에 임영웅이 1위를 차지한 것이다.

투표는 온라인 종합매체 더팩트가 운영하는 아이돌 종합 전문 서비스 팬앤스타를 통해 진행된다. '팬앤스타 초이스 상'은 매일 등급별로 차등 지급되는 투표권으로 투표 가능하며, 'TMA 베스트 뮤직'은 '일반별'과 '무지개별', 동영상 광고를 시청해 참여하는 ‘동영상 투표’까지 세 가지 방식으로 투표가 진행되었다.

특히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레드카펫 및 본 시상식은 온라인으로도 시청할 수 있어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고조시킨다. 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에서는 아이돌 플러스 앱과 웹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일본에서는 영상 전송 서비스 Lemino를 통해 레드카펫부터 시상식까지 라이브 중계로 시청이 가능하며, 시상식은 TV 방송 음악채널 MUSIC ON! TV(엠온!)에서 생방송으로 즐길 수 있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