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영, 투자전문가 만나 자산과 소득, 재테크 상담
조현영 미래, 구글 AI 검색 바드에게 물었다


걸그룹 레인보우 출신 조현영이 유튜버 겸 투자전문가에게 재테크 상담을 받았다.

조현영은 지난 5월 22일 유튜브 채널 ‘런던고라니=김희욱’에서 진행된 라이브 방송에 출연했다. ‘런던고라니 김희욱’은 매불쇼, 워크맨 등에서 매번 대중을 속이는 투자전문가들에 대한 신랄한 비판을 개그로 승화시키며 유명해진 런던정경대(LSE) 출신 전직 증권사 애널리스트다.조현영은 최근 본인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서 ‘주식 환불해주세요..제발요..’라는 영상을 통해 투자에 대한 어려움을 호소한 바 있다. 이를 본 런던고라니 김희욱이 ‘조현영을 반드시 부자로 만들어 놓겠다’며 본인의 채널에 초대했다고 한다.

이날 조현영은 런던고라니 김희욱을 만나 현재 자산과 소득, 지출 그리고 돈을 많이 벌어도 결국 부자가 되는 사람은 따로 있는 이유 등을 짚어보았다. 또한 런던고라니 김희욱은 조현영과 함께 인공지능(AI)의 미래에 대해 알아보고 구글의 AI 검색 Bard(바드)에서 ‘조현영의 미래’를 예언했다.

앞서 런던고라니 김희욱은 2021년 증시에서 삼성전자가 ‘십만전자’로 불리며 주가가 9만 6800원으로 사상 최고가를 기록하고, 코스피 지수가 3200포인트까지 상승하는 등 강세장이 한창일 때 투자전문가들과는 전혀 다른 주장을 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김희욱은 당시 ‘지금은 주식을 다 팔고 저축을 해야 할 때’, ‘비로소 썰물이 왔을 때 누가 발가벗고 헤엄쳤는지 알 수 있다’ 등으로 증시 하락론을 펼쳤다. 이후 실제 코스피 지수가 2134포인트까지 내려가기도 했다.

한편 현재 구독자 11만 2천명에 달하는 ‘런던고라니=김희욱’ 유튜브 채널에는 주식, 해외투자, 외신 등 다양한 금융 시장 주변의 이슈들을 날카롭게 분석하는 영상 콘텐츠들이 올라와 있다.

텐아시아 뉴스룸 news@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