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와썹 출신의 지애가 양성애자 커밍아웃 후 근황을 공개했다.지난 21일 방송된 채널S '진격의 언니들'에는 지애가 출연했다.이날 지애는 "걸그룹 와썹 멤버로 활동했다. SNS로 양성애자인 걸 커밍아웃했다. 25살까지 남자를 여러 명을 만났는데 3개월 이상 못 갔다. 이게 사랑이 맞나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여자를 만나보자라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그는 "퀴어 영화에 안 좋은 댓글이 많아서 왜 여자는 남자를 남자는 여자를 사랑해야 하나, 홧김에 커밍아웃을 했다"고 떠올렸다. 당시 반응은 성적인 비난과 말들이 많았다고 했다.지애는 "전 애인이 그냥 레즈비언이라고 하면 안되냐, 남자한테 여지를 주려고 양성애자라고 하냐고 하더라. 난 성별을 따지지 않고 사람이 좋은 건데"라고 생각을 밝혔다. 연애는 여자와 결혼은 남자와. 양성애자에 대한 편견은 이렇다고. 지애는 "여자친구와 동거하면서 살 생각도 있다"고 털어놨다.

박미선은 "성소수자도 성소수자가 아닌 사람도 비난할 것 같다. 박쥐같다고 할 것 같다"고 하자 지애는 동의하면서 "어딘가에 낀 기분이 든다"라고 고백했다. 미애는 가끔 커밍아웃을 후회한다고. 그는 "와썹이 끝나고 외국에만 났을 때 회사에서 좋은 제안이 와서 기획사를 들어가볼까 미팅을 몇 번했다. 기획사가 우리는 기독교 정신으로 일하는 회사라고 하더라. 양성애자임을 밝히지 않아서 속이는 기분이 들어 잠수를 탔다"고 밝혔다. 이어 "일적으로는 졸보가 된다. 보컬 트레이너를 하면서 여러가지 일을 하는데 밝힐 수는 없지 않나"라며 일과 관련이 된다면 양성애자임을 눈치를 보게 된다고 했다.

가족은 쿨하게 양성애자임을 받아줬다. 지애는 "엄마한테 여자를 만난다고 했더니 엄마는 '그래서 네가 남자를 못 만났구나?'라고 하고 끝났다"고 말했다. 가족들은 받아줬지만 현실을 차가웠다. 친해진 언니를 속이는 것 같아 여자를 만난다고 했더니 차갑게 반응했다고. 양성애자를 좋지 않게 보는 시선들이 많으니 특히 기독교인은 조심히 다가간다고 했다. 그러면서 "종교에 편견은 없는데 주변이 그렇다보니"라고 덧붙였다.박미선은 "난 기성세대고 기독교인이다. 모든 사람들이 상처를 줬다고하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으니 조금 더 단단해졌으면 좋겠다. 받아들이는 사람에겐 시간이 필요하다. 본인이 강해져라"라고 조언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