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채널 '한혜진' 영상 캡처


모델 한혜진이 운동 루틴을 알려줬다.

지난 13일 유튜브 채널 '한혜진'에는 '헬스장 가서 이대로만 하세요 (한혜진 루틴)'라는 제목과 함께 영상이 게재됐다.한혜진은 "첫 번째 영상 올리고 나서 댓글을 하나도 빠짐없이 다 봤다. 70~80% 이상이 누워서 보고 있다, 먹으면서 보고 있다고 하더라. 그 마음 너무너무 이해한다. 저도 운동이 매일 즐거운 건 아니다"라고 밝혔다.

한혜진은 헬스 초보자를 위해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운동 방법을 선보였다. 그는 "헬스장 초보 루틴은 조금 특별하다. 모든 동작을 처음부터 끝까지 수행한 뒤 다시 처음으로 총 3세트를 동작한다"고 설명했다.

/사진=유튜브 채널 '한혜진' 영상 캡처
이어 "제가 아주 오랫동안 같이 운동을 하는 트레이너 선생님과 고심해서 루틴을 짰기 때문에 많이 따라 해주셨으면 좋겠다. 이름은 '헬스장 왕초보 전신 순환 운동'이다"고 덧붙였다.

한혜진은 운동 전 웜업을 시작했다. 모든 웨이트 전에는 웜업을 해야 한다고. 한혜진은 "관절을 조금 부드럽게 해주기도 하고 몸에 열을 내야 부상 방지가 된다"고 설명했다.

한혜진은 앞쪽 허벅지, 힙&뒤 허벅지, 등, 가슴, 어깨, 팔, 힙&허리, 옆구리, 복부, 코어 등 운동 동작을 직접 선보였다. 운동을 마친 뒤 그는 "헬스를 이제 막 시작하신 분들을 위해서 헬스장 루틴을 짜서 보여드렸는데"라고 했다.

한혜진은 "저는 오늘의 루틴을 이러한 순서로 보여드렸지만, 여러분이 헬스장에 가셔서 이 루틴대로 하셨을 때 만약 다음 운동 기구에 다른 분이 운동하고 있다면 비어있는 기구에 가서 다른 운동을 먼저 해도 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일단 저를 믿고 딱 한 번만 해봐라. 15번을 안 해도 된다. 3세트까지만 해봐 달라"고 당부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