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운 "오랜만에 컴백…무대 생각에 설레"
'軍복무' 인성·영빈, 응원…"빨리 함께 했으면"
앨범 작업 멤버들 참여多…"회사에 건의"
SF9 / 사진=텐아시아DB
그룹 SF9(로운, 주호, 유태양, 휘영, 찬희, 다원, 재윤)이 남성적인 매력을 장착한 채 컴백했다.SF9은 9일 오후 4시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미니 12집 ‘더 피스 오브9(THE PIECE OF9)’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이번 신보는 흩어진 조각(PIECE)을 퍼즐(Puzzle)처럼 모아 완전한 SF9으로 향하는 발걸음을 담은 앨범이다. 미스터리한 요원으로 분한 SF9 멤버들은 신비로운 분위기와 절제된 성숙미를 보여줄 예정이다.또한 이번 앨범 타이틀곡 '퍼즐'은 멤버들의 높은 참여도로 주목받았다. 멤버 주호, 휘영이 작사에 참여했고, 주호는 작곡에도 이름을 올려 기대감을 더했다.
주호 재윤 / 사진=텐아시아DB
'퍼즐'은 결말을 찾아 나가는 스토리를 퍼즐에 비유하여 풀어낸 가사와 중독성 있는 훅의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다. 퍼즐을 완성해나가는 듯한 절도 있는 안무 또한 이번 신곡의 관전 포인트다. 더불어 주호, 휘영이 작사에 참여한 ‘러브 컬러’, ‘파이터’, 주호, 휘영, 찬희가 작사에 참여한 ‘뉴 월드’, 주호가 작사에 참여한 ‘꽉 (Tight)’까지 멤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완성도 높은 앨범이 탄생했다.특히 마지막 순서에는 재윤의 첫 자작곡인 ‘스테이 위드 미’가 수록되어 음악적으로 성장한 SF9을 확인할 수 있다.이날 로운은 "오랜만에 컴백했다. SF9으로 돌아온 만큼 팬들 앞에서 무대를 한다고 생각하니 떨린다"라고 운을 띄웠다. 찬희 역시 "이번 신보를 통해 가장 잘 소화할 수 있는 콘셉트로 돌아왔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인사했다.
로운 / 사진=텐아시아DB
SF9은 이번 활동을 통해서 듣고 싶은 말은 언급했다. 먼저 찬희는 "'SF9이 최고다'라는 말을 듣고 싶다. 제가 못 들은 것일 수도 있지만, 꼭 듣고 싶다"라고 말했다.또 재윤은 "'SF9이 찢었다'라는 말을 듣고 싶다. 컴백을 한 SF9이 무대를 찢었다는 이야기를 말이다"라고 했다. 이어 로운은 "찢는다는 말도 좋지만, 콘셉트가 잘 어울린다는 말이 좋겠다. 개구쟁이 콘셉트나 요원 콘셉트 모두 잘 어울린다고 하면 기분이 좋을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이번 신보는 SF9 멤버들이 곡 작업에 참여해 주목받았다. 이와 관련 주호는 "기존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하나하나 만들어 보고 싶었다"라며 "회사에 건의했는데 같이 하자고 해주셨고, 멤버들도 좋아해 줬다"라고 밝혔다.
찬희 다원 / 사진=텐아시아DB
현재 군 복무 중인 멤버 인성과 영빈의 응원도 있었다. 주호는 "신보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 휴가 나온 영빈이 형이 찾아왔다. 그날이 마침 영빈이 형의 생일이라 깜짝 파티를 해줬다"라고 알렸다.재윤 역시 "인성이 형은 안무나 노래 영상을 보고 칭찬을 해준다"라며 "함께 하고 싶어 하는 것 같더라. 빨리 군 복무를 마치고 돌아왔으면 좋겠다"라고 이야기했다.한편, SF9의 미니 12집 '더 피스 오브9'은 오늘(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