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정국의 'Dreamers'(드리머스)가 세계 각국 음원 플랫폼에서 1위 자리를 연일 석권했다.
'Dreamers'는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의 12월 16일~22일 자 톱 K-팝 글로벌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Dreamers'는 지난 주에 이어 '2주 연속' 스포티파이 톱 K-팝 글로벌 주간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또 'Dreamers'는 12월 9일~15일 자 사우디아라비아 인기곡 주간 차트 1위에 올랐고 '4주 연속' 정상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는 막강한 음원 파워를 자랑했다.
지난 25일 'Dreamers'는 글로벌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에서 대한민국 톱200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최근 'Dreamers'는 샤잠에서 80만 샤잠을 넘어서는 독보적인 저력을 보였다.
같은 날 25일 'Dreamers'는 아랍권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앙가미'(Anghami)의 톱 K-팝 차트에서도 1위에 올랐다.
지난 23일에는 'Dreamers'가 글로벌 음원 플랫폼 '애플 뮤직'(Apple Music)의 몰디브 애플 뮤직 톱 송 차트 1위, '아이튠즈'(iTunes)의 카자흐스탄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도 한 차례 이름을 올렸다.
'Dreamers'는 23일 기준, 아이튠즈의 월드와이드(전세계) 아이튠즈 송 차트에 34일째 차트인하는 등 롱런한 위력도 과시하며 세계 각국에서 식을 줄 모르는 인기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더불어 'Dreamers'는 발매 이후 국제 음반 산업 협회(IFPI)의 중동 및 북아프리카 최초의 공식 차트 오피셜 MENA 톱10에서 4위에 올랐고 4주 연속 톱 5에 진입했다.
앞서 지난 15일 'Dreamers'는 스포티파이의 데일리(일간) 바이럴 송 차트 73개 국가에 동시 차트인 하는 초특급 음원 인기를 자랑했다.

'Dreamers'는 스포티파이 데일리 바이럴 송 차트에 등재된 모든 국가 및 지역인 73개국에 이름을 올리는 글로벌한 위력을 보여줬다.
'Dreamers'는 스포티파이에서 하루 평균 약 200만 스트리밍 상승세를 보이며, 발매 34일 만에 98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섰고 1억을 눈 앞에 두고 있다.
한편, 'Dreamers'는 정국이 지난 11월 20일 발매한 '2022년 FIFA(피파) 카타르 월드컵' 공식 사운드트랙이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