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뷰티 브랜드 코스알엑스(COSRX)가 지난 10월 14일부터 10월 16일 사흘간 일본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KCON 2022 JAPAN(케이콘 2022 재팬)’ 부스에 참가해 고객 참여 이벤트와 라이브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KCON은 음악·뷰티·푸드·라이프스타일 등 다채로운 주제의 K콘텐츠 프로그램과 즐길 거리가 함께하는 복합 문화 축제다. 2012년 첫 개최 이후 미주, 아시아뿐 아니라 중남미, 유럽, 오세아니아, 중동 등 전 세계 10개 도시에서 열렸으며 올해 도쿄에서 마지막 KCON이 진행됐다.코스알엑스는 이번 행사에 일본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큐텐(Qoo10)의 상반기 높은 매출 실적과 브랜드 인지도를 인정받아 K-뷰티를 대표하는 6개 브랜드에 선정돼 부스에 참여했다. 아리아케 아레나 야외 컨벤션에 마련된 뷰티 부스에 일본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더 비타민 씨 23 세럼’과 일본 베스트셀러 ‘원스텝 오리지널 클리어 패드’, ‘풀핏 프로폴리스 시너지 토너’를 메인으로 선보이는 체험 존을 운영했다. 또한, 다채로운 경품 이벤트로 방문객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며 사흘간 약 7000명이 코스알엑스 부스에 방문했고 준비된 수량이 전량 조기 소진됐다.

코스알엑스 관계자는, “COSRX의 우수한 제품력과 마케팅 전략 등이 바탕이 되어 일본에서 높은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KCON 행사를 통해 코스알엑스에 대한 일본 현지의 긍정적인 반응을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일본 소비자들의 접점을 확대하고 지속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오프라인 중점 점포 도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코스알엑스는 다양한 글로벌 성과를 내며, 미국, 유럽, 동남아 등 전 세계 52개국에서 높은 인지도와 함께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