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진이 맥주 광고에 잘 어울리는 스타 1위에 오르며 상큼 청량한 에너지가 빛났다.
진은 7월 3일부터 7월 9일까지 익사이팅 디시에서 진행된 "'카스'맥주 광고에 어울리는 보기만해도 무더위가 날아갈 것 같은 청량한 스타는?" 이란 설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진은 총 투표수 11만 4025표 중 5만 7341표를 획득, 50.29%의 압도적인 득표율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 줄 월드와이드 핸섬 진의 매력키워드는 '훤칠하다'가 87%의 지지율로 1위, 이어 '시크한' 9%, '지적이다' 2%, ‘스마트’ 1% 순이었다.
싱그러운 여름 미소를 지닌 진은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사랑과 응원으로 지난 6월 익디에서 진행한 다수의 설문에서 1위를 차지, 마이셀럽스가 뽑은 '6월 이달의 아티스트'로도 선정됐다.
'투명 메이크업이 잘 받는 뽀얀 우유빛 피부를 가진 스타는 스타는?' 설문에서 1위, '여리여리 최고의 슬렌더 몸매를 가진 아이돌은?'과 ''딥디크' 향수 광고와 어울리는 깊은 분위기를 가진 세련된 스타는?'설문에서 당당히 1위를 차치하며 글로벌 슈퍼스타 브랜드 파워를 실감케했다.
완벽한 비주얼에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탁월한 실력까지 갖춘 진은 '마이셀럽스 소셜지수 아이돌 전체 TOP10' 6월 월간 누적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업체인 마이셀럽스는 집계 시스템을 지원하며 직관적으로 아티스트의 인기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 앨범 '프루프'(Proof)발매 이후 챕터2를 시작하는 진의 새롭게 빛날 눈부신 모습을 전 세계 팬들은 설레며 기다리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