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무진이 앨범 소개를 했다.
이무진은 23일 오후 4시 첫 번째 미니앨범 '룸(ROOM) VoL.1'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룸 VoL.1'은 이무진으로 이름을 알리기 전후의 이야기들을 담은 앨범이다. 특히, '자취방'을 모티브로 여는 '룸' 시리지의 첫 번째 신보다. 유년 시절부터 대학 입시, 데뷔 이후에 걸친 본인의 잔전적 이야기를 풀 예정이다.
타이틀 콕 '참고사항'은 진정한 가르침을 주는 선생님이 아닌, 가르치려 드는 사람들에게 외치는 곡. 주변의 수 많은 강요나 가르침을 단지 '참고사항' 정도로만 흘려듣겠다는 솔직하고 당당한 태도를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표현했다. '참고사항'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이경영이 지원사격을 알렸다.
이밖에도 순수함을 잃어버린 자신을 표현한 '우주비행사', 뮤지션의 꿈을 키운 '8번 연습실', 미움을 주제로 한 '욕심쟁이', 대학에서의 소중한 추억에게 안녕을 건네는 '자취방'까지 총 5개 트랙으로 꾸며졌다.이날 이무진은 "방송 데뷔 이전과 이후가 너무 다르다. 하루만에 달라진 삶이다. 데뷔 전 만든 곡을 담았다. 세계관을 구축하고. 싶었다. 떠올린 것이 데뷔 전 살던 '자취방'이었다. 사회생활 이전의 단어, 앨범명을 '룸'이라 짓게된 이유다"라고 소개했다.
또 "한 번에 다수의 곡을 만든 것도 처음이다. 여러모로 많이 신선했다. 5곡을 담으면 5배 힘들 줄 알았는데 그렇지는 않더라. 어렵다기 보다는 즐거움이었다. 앨범 안에는 5곡이 있고 기승전결이 있다. 수 많은 이야기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무진은 이날 오후 6시 방송되는 엠넷 '엠카운트다운' 스튜디오M에 출연, 타이틀 곡 '참고사항'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