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진이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에서 연일 신기록을 세우며 월드 슈퍼스타 '솔로이스트 JIN'으로서 눈부신 존재감을 빛냈다.
지난 15일 빌보드가 발표한 '핫 트렌딩 송즈 주간차트'(Hot Trending Songs Chart - weekly/6월 18일자)에서 진의 'Yours'와 '슈퍼 참치'가 각각 6위와 7위를 차지하며 독보적인 음원 파워를 자랑했다.

실버 보이스 진의 'Yours'(유어스)는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에 31주 동안 연속 차트인하며 롱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Super Tuna)도 연속 27주째 차트인을 기록하며 월드 와이드 슈퍼 파워를 실감케했다.
특별한 프로모션 없이 솔로 아티스트 진의 탁월한 보컬 능력과 은빛 음색 매력에 빠진 글로벌 팬들과 리스너들, 대중들의 사랑과 응원으로 눈부신 성과를 차곡차곡 쌓고 있다.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에서도 진의 'Yours'는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수많은 신기록을 자체 경신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진의 첫 솔로 OST 'Yours'는 6월 16일 '일본 TOP200' 차트에서 연속 69일 1위를 차지하며, 총102일 1위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해당 차트에는 진의 자작 솔로곡 'Moon'(문)이 2위를 그 뒤를 이어'Epiphany'(에피파니),'Awake'(어웨이크)가 4위와 5위에 랭킹, 'TOP 5'에 솔로 4곡을 동시 차트인시킨 최초의 한국 솔로 아티스트로 등극했다.
또한 'Abyss'(어비스), '슈퍼 참치'와 '이 밤'까지 진의 솔로 7곡을 'TOP 20'차트에 올리며 독보적인 음원 파워와 인기를 보여줬다.
진의 'Yours'는 16일 샤잠 '글로벌 TOP 200'차트에서 정상을 재탈환하며 연속 5일 1위 , '한국 TOP200' 차트 26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샤잠킹 JIN'의 은빛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뿐 아니라 진의 ‘Yours’는 지난 6월 15일 한국 OST 최초로 360만 샤잠을 달성, 현재 17일 기준 377만 샤잠을 빠른속도로 돌파하며 강력한 음원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진은 'Yours', '슈퍼 참치' 와 함께 팬들을 위한 세레나데인 'Moon'도 세계적인 큰 인기를 얻고 있다,
'Moon'은 샤잠 '중국 TOP 200'차트에서 60계단을 껑충 뛰어오르며 65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어 샤잠 '싱가폴 TOP 200'에서는 8계단을 상승하며 4위에 랭킹 됐다.
한편 진은 10일 발매된 방탄소년단 앨범 'Proof'(프루프)에 수록된 자작곡 'Epiphany Jin-Demo ver'(에피파니 진 데모 버전)과 'Moon'(문)의 은빛 울림 노래로 전 세계 팬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